코스피 지수가 13일 삼성전자의 반등과 미국의 기준금리 인상 우려 완화로 상승세다.

앞서 라엘 브레이너드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 이사가 기준금리 인상을 서둘러선 안된다는 입장을 밝힌 것이 미국의 기준금리 인상 우려를 잠재우며 투자심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특히 전일 7% 가까이 빠졌던 삼성전자가 자사주 매입 재개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삼성전자 등기이사 선임 등을 호재 삼아 5% 넘게 상승중인 것이 시장 분위기에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다.

전통적으로 추석 연휴를 앞둔 시점에서는 코스피 하락이 전개된다. 긴 연휴 기간동안 글로벌 변동성에 대응할 수 없기에 현금 확보 비중을 늘리는 투자자가 많기 때문이다.

이준희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차별적인 실적개선 흐름을 보이고 있는 업종을 점검해 본 결과 반도체 조선 의료 등 3개 업종이 9월 이후 3분기 및 4분기 영업이익 추정치가 동시에 1% 이상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며 “이에 따라 이들 업종에 대해 지수조정 과정에서 관심을 높여갈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추석 휴일 이후 증시 향방… “효율적인 투자금 마련방법”

★바로가기

CAP스탁론은 투자자의 예수금 및 유가증권을 담보로 최대 300%까지 온라인으로 대출할 수 있는 온라인전용 주식매입자금 대출 서비스로 본인 자금 이상으로 주식매입을 해야 할 경우 활용하면 된다.

연 2.5% 업계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CAP스탁론에서는 업계 전문상담원이 투자자 개개인의 투자 여건 및 투자 성향을 고려하여 가장 적합한 상품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투자자가 직접 하기 어려운 비용계산을 대신해 주고, HTS 사용이 어려운 분들에게 원격을 통한 상담으로 스탁론 이용 초보자들도 쉽게 이용이 가능하여 고객 신뢰도가 매우 높다.

★ CAP스탁론 전문상담센터 (☎1644-1896)

▷ 19개 메이저 증권사 제휴
▷ 연 2.5% 업계 최저금리
▷ 자기자본 최대 3배, 최고 3억원까지 대출
▷ 한 종목 100% 집중투자

▷ 마이너스 통장 방식으로 ‘이자절감’ 효과
▷ 연장수수료 無 (대출 연장 최장5년까지)
▷ 중도상환 수수료 無
▷ 증권사 미수/신용 매도 없이 ‘쓰던 계좌 그대로’ 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 CAP스탁론 홈페이지


[ 주식매입자금대출 인기종목 ]

티케이케미칼, 동아지질, 대원화성, 동양물산, 필룩스, 삼부토건, DRB동일, 선도전기, 동양철관, 성안, 고아명전기, DSR제강, 고려포리머, 중국원양자원, 동양, 아이카이스트랩, 한온시스템, LG화학, 남선알미늄, 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