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에는 철강 가격이 반등할 가능성이 높다는 관측이다.

NH투자증권 변종만 연구원은 "중국 철강 유통가격은 고점대비 열연과 냉연, 철근, 후판이 조정을 받았다"며 "그러나 이는 상반기 철강 가격 상승폭이 지나치게 컸고, 계절적 비수기 영향권에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철광석 가격이 t당 50달러 초반에 견고하게 유지되고 있고, 9~10월 성수기를 앞둔 시점에서 철강가격 반등 가능성은 높다는 판단이다.

변 연구원은 포스코에 대해 배당매력이 높다는 진단과 함께 "평균판매단가(ASP) 상승으로 실적 개선세가 3분기까지 이어질 것"이라며 "글로벌 철강 가격 상승으로 해외 철강 자회사의 실적 개선세가 지속되고 있는 점도 긍정적"이라고 말했다.
영남권 신공항 백지화로 관련 테마주 급락…반대매매 임박시 저금리 대환으로 해결 가능
★바로가기

CAP스탁론은 증권사와 은행 등 타 금융기관 간 업무제휴를 맺고 증권회사 고객이 본인 명의 증권계좌 등을 담보로 은행 등에 대출받는 증권계좌 담보대출의 일종으로, 본인 자금 이상으로 주식 매입을 하고자 할 때, 자기자본 포함 4배까지 주식을 매입할 수 있는 대출 서비스다.

한종목에 100% 집중 투자를 할 수 있고,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수수료 부담이 적고, 특히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2.5%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CAP스탁론 전문 상담사들은 투자자의 투자여건이나 개인적인 성향 등을 고려하여 가장 적합한 맞춤형 상품을 제안하고 있으며, 대환대출의 경우 전문가 방문 출장으로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하고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 1644-1896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이외에도 POSCO, 대호피앤씨, 현대제철, 동양철관, 대동스틸, 휴스틸, 금강공업, 세아제강, 원일특강, 한국주철관, 만호제강, 세아베스틸, NI스틸, 대양금속, 영흥철강, DSR제강, 부국철강, 신화실업, 고려제강, TCC동양 등 문의가 많다고 한다.

- 연 2.5%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한경닷컴CAP스탁론상담센터 : 1644-1896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