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은 내달 30일까지 스마트폰을 통해 비대면 계좌를 개설한 고객에게 현금 1만원(선착순 2만명)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참가는 지점 방문 등 별도의 절차 없이 본인 명의의 스마트폰만 있으면 바로 가능하다. '미래에셋증권 자산관리앱'을 설치 후 휴대폰 본인인증, 스마트폰을 통한 신분증 제출, 타 금융기관 계좌에서 신규계좌로 소액이체 등 3단계를 거쳐 비대면 계좌개설을 완료하면 된다.

또 이벤트 기간 동안 비대면 계좌를 통해 주식 및 금융상품을 거래한 신규고객 선착순 4000명에게는 1만원 백화점 상품권을 추가로 증정한다.

주식은 100만원 이상 거래 또는 타사 주식 입고하면 되고, 적립식 펀드는 10만원씩 1년 이상 매수 또는 임의식 펀드 100만원 이상 매수해야 자동으로 이벤트에 응모된다. 주가연계증권(ELS)·기타파생결합증권(DLS)은 100만원 이상 청약, 비대면 계좌 개설을 통한 일임형 ISA는 온라인 계약을 완료해야 한다.

한편 미래에셋증권은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를 통한 신규 고객에게 모바일(M-Stock)은 5년, 온라인(HTS, WTS)은 1년 동안 국내주식 매매수수료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주식 및 금융상품 거래 시 원금손실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으며, 주식매매수수료 무료 대상에서 유관기관 수수료 및 제세금은 제외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스마트금융센터(1588-9200)로 문의하면 된다.

채선희 한경닷컴 기자 csun00@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