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영증권은 4일 OCI에 대해 1분기 영업이익이 시장 예상치를 큰 폭 웃돈 가운데 폴리실리콘 부문에서 큰 폭의 수익 개선을 시현할 것이라고 밝혔다. 목표주가는 기존 13만원에서 15만5000원으로 올려잡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오정일 연구원은 "1분기 OCI는 태양광발전소 매각차익으로 영업이익을 흑자 전환하며 컨센서스(예상치 평균)를 크게 웃돌았다"며 "석유화학&카본소재의 수익성 정상화와 폴리실리콘 부문 적자 축소도 예상보다 빠르게 진행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특히 주력사업인 폴리실리콘 부문은 2분기부터 본격 흑자 전환해 수익 개선을 나타낼 것으로 내다봤다. 여기에 경쟁사 대비 원가경쟁력이 더해지며 2011년 이후 가장 높은 수익성을 나타낼 수 있을 것이란 전망이다.

오 연구원은 "올해 상반기 M.Setek, SunEdison 및 중국의 소형 폴리실리콘 업체 등 한계기업의 구조조정이 빠르게 진행됐다"며 "여기에 대규모 증설 효과로 인해 폴리실리콘 수급이 크게 개선되며 가격이 반등하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폴리실리콘 가격은 2월 저점 대비 약 30% 상승한 Kg당 16달러 수준으로 예상한다"며 "OCI는 제조원가를 19% 낮추는 프로젝트도 진행하고 있어 2분기부터는 의미 있는 흑자전환이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채선희 한경닷컴 기자 csun00@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