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를 위해 빚을 낸 액수가 7개월 만에 7조원을 다시 넘어섰다. 저금리 기조가 이어짐에 따라 보다 높은 수익을 위해 신용거래를 활용한 투자가 증가한 것으로 풀이된다.

신용투자의 위험성으로 인해 부정적으로 바라보는 시각도 많긴 하나 잘만 활용한다면 같은 기간에 보다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만큼, 우량주 중 주가 상승이 기대되는 종목에 활용하는 것도 고려할만한 전략이다.
신용융자 몰린 종목…주가 오를까, 내릴까?
다만 특정 테마주 등 등락이 심한 종목에는 가급적 활용을 자제하는 것이 좋다. 만약 신용투자를 고려 중이라면 증권사 신용거래보다 좋은 조건으로 활용할 수 있는 스탁론에 대해서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

스탁론은 자기자본의 최대 4배까지 활용이 가능하며 매입한 종목의 주가가 상승할 경우 몇 배의 수익을 내는 것이 가능해 개인투자자들 사이에서 주요할 레버리지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또한 증권사 미수/신용을 스탁론으로 상환할 수 있어 추가 담보나 종목 매도 없이 간단히 갈아탄 후 반등 시기를 기다릴 수 있어 스탁론에 대한 수요가 점차 증가하는 추세다.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연 2.6% 최저금리에 주식매입은 물론 미수/신용 대환까지

<한경닷컴하이스탁론>에서 연 2.6%의 최저금리 증권 연계신용 상품을 출시했다. 스탁론은 본인 증권 계좌의 주식 및 예수금을 담보로 주식 추가 매수가 가능한 서비스다. 본인자금의 최대 4배까지 활용 가능하며 주식을 매입하려는 투자자들 및 증권사 미수 신용을 스탁론으로 대환하려는 투자자들이 폭 넓게 수요를 형성하고 있다.

이용 금리도 연 2.6%에 불과하며 필요할 경우 마이너스통장식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합리적이다. 수익이 나면 스탁론을 상환하지 않고 현금을 인출할 수 있다는 점 역시 매력적인 부분이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의 새로운 상품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투자자는 고객상담센터(☎1599-0313)로 연락하면 대출 여부와 상관없이 24시간 언제든 전문상담원과 편리한 상담이 가능하다.

한편,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을 이용 중인 투자자들 사이에 현재 관심이 높은 종목은 금호석유, 솔고바이오, 삼천리자전거, 제주반도체, 코이즈, SH 홀딩스, 현진소재, 두산건설, 계양전기, 위지트 등이다.

◆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은?

온라인 대표 경제신문인 한경닷컴이 대한민국 대표 스탁론 하이스탁론과 손잡고 투자자들의 주식자금 고민 해결에 나섰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은 주식매입자금대출은 물론 주식담보대출, 주식 미수/신용 상환대출 등 연계신용 투자 분야에서 다양한 상품군을 갖추고 있다.

•연 2.6% 업계 최저금리
•한 종목 100% 집중투자
•증권사 미수/신용 실시간 상환
•마이너스 통장식, 한도증액 대출
•연장수수료 無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상담센터 : 1599-0313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