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이 옵션 만기를 맞아 현선물 시장에서 대량 순매수를 기록한 것이 코스피 2000 안착을 견인했다. 중국 경기 개선 기대감으로 조선 철강 에너지 업종이 상승을 주도한 가운데 16년만에 여소야대 정국으로 ‘한국형 양적완화’ 즉 금리인하에 기대감이 후퇴하면서 금융업종 등이 올라 지수 상승을 떠받쳤다.
코스피 2000안착, 옵션 만기일에 따른 외국인 매수세…남보다 빨리 투자자금 4배로 운영하는 방법?
최창규 NH투자증권 투자전략2팀장은 “유가 상승과 중국 지표 개선으로 전일 글로벌 증시가 상승세를 이어가면서 코스피 지수가 동반 상승했다”며 “옵션 만기일이지만 주요 매도 세력인 금융투자가 만기일에 앞서 상당 부분 매물을 청산한 데다 다른 아시아 국가들과의 키맞추기를 위해 외국인 매수세가 유입된 것이 지수 상승으로 이어졌다”고 평가했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2.6%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2.6%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고 한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금융투자, NH투자증권, 유안타증권 (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SK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 1644-1896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이외에도 , , , , , 현대증권, 미래에셋증권, , , , , , , 우리은행, , 신성에프에이, , , , 등 문의가 많다고 한다.



- 연 2.6%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한경닷컴CAP스탁론 상담센터 : 1644-1896

바로가기 hankyung.cap114.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