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증권 매각 본입찰 결과 발표가 30일로 미뤄졌다.

29일 현대그룹과 매각주간사 EY한영에 따르면 애초 이날 예정됐던 현대증권 인수 우선협상대상자 통보 및 발표가 하루 연기됐다.

지난 25일 마감된 현대증권 매각 본입찰에는 KB금융지주, 한국금융지주, 홍콩계 사모펀드(PEF) 액티스 등 3곳이 참여했다.

현대그룹과 매각주간사 측은 주식매매계약서에 최종적으로 담길 문구 등을 손보고 조정하는 데 시간이 더 필요하다는 입장인 것으로 알려졌다.

매각 작업에 정통한 한 관계자는 "인수 후보자들이 제시한 가격과 현대엘리베이터의 기준가격 등을 비교하는 과정을 오늘(29일) 마쳤지만, 내부적으로 논의할 부분이 조금 남아 통보를 내일(30일)로 미뤘다"고 말했다.

업계 일각에서는 인수 후보자 두 곳이 가격경쟁에서 초접전을 펼쳐 법적 검토와 계약서 문구 수정 작업이 꼼꼼하게 진행되고 있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이번 인수전은 한국금융지주와 KB금융지주 간 2파전 양상일 것이란 분석이 지배적이었으나 막판에 액티스가 뒤지지 않는 가격을 써냈다는 얘기가 나오면서 '다크호스'로 떠오른 상태다.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결과 발표가 미뤄지자 인수 성공에 대비해 언론에 배포할 자료와 간담회를 준비하던 후보자들은 황당한 표정을 감추지 못했다.

한 인수 후보자 측은 "일정이 너무 불투명하다"며 "지난번 대우증권 매각 때와는 사뭇 다른 분위기"라고 불만을 토로했다.

(서울-연합뉴스) 장하나 임수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