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트로닉은 17일부터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32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KIMES 2016)'의 루트로닉 부스에서 신제품 '엔커브' 공개 기념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꽝 없는 엔커브 캡슐 뽑기' 행사는 룰렛을 돌려나오는 캡슐에 해당하는 경품을 증정하는 것이다. 행사장에 몰린 100명의 참여자들은 슈퍼맨 복장을 한 엔커브 캐릭터 룰렛을 돌리며 경품을 받아갔다. 이 행사는 전시회 기간 매일 오전 11시, 오후 1시, 3시 등 총 하루 3번 열린다.

루트로닉은 엔커브 시술 장면을 연출하고 있는 모델과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했다. 현장 사진을 찍어 엔커브 페이스북 페이지에 올리면 '엔커브 인증사진 콘테스트'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또 외국인 모델들이 전시회장을 돌아다니며 '스크래치 이벤트' 쿠폰도 배포한다.

루트로닉 관계자는 "엔커브는 병의원에서 쓰이는 의료기기지만, 최종 시술을 받는 환자들이
엔커브에 대한 친밀감을 느끼면서 시술을 받을 수 있도록 행사를 마련했다"며 "웹툰 '오! 헤비데이' 등 재미있는 콘텐츠를 공개함으로써 대중에 다가가고 있다"고 말했다.

엔커브는 지난해 12월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MFDS)에서 허가를 획득했다. 고주파 에너지를 허리 부분에 쪼여 비만 환자의 허리둘레를 감소시키는 원리다.

한민수 한경닷컴 기자 hm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