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코스닥 지수는 장 초반 2%대 하락률을 기록하며 코스피와 비슷한 움직임을 보였다. 그러나 외국인과 기관 투자자들이 순매도 규모를 급격히 키우면서 낙폭도 빠르게 커졌다. 외국인과 기관의 파는 주식을 개인투자자들이 열심히 받아낸 것이다. 지수가 빠질만큼 빠졌다는 ‘저가매수 심리’가 발동했기 때문으로 해석된다. 특히 연초 이후 지속되고 있는 변동성 장세에서 지수가 급락한 다음날 반등했다는 학습효과도 개인투자자들의 손을 움직이게 한것으로 보인다.
단기 급락에 반등 노리지만 바닥 확인 쉽지 않아…내 주식 투자자금 4배까지 활용하는 방법은?
임상국 현대증권 포트폴리오 전략 팀장은 “개인들이 대규모 순매수는 단기 급락에 따른 반등을 노린 전략으로 판단된다”며 “주식시장을 둘러싼 위험요인들이 현재 진행형이라는 점에서 리스크를 진 투자전략”이라고 분석했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2.6%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2.6%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금융투자, NH투자증권, 유안타증권 (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SK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 1644-1896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이외에도 핫텍, 이수페타시스, 에스텍파마, 다우데이타, 광명전기, 에스아이리소스, 하이트진로, 상신브레이크, 우리들휴브레인, 동양철관, 성우하이텍, LG전자, CJ오쇼핑, 현대페인트, 대성홀딩스, 조이시티, 우리종금, KD건설, 싸이맥스, 선진 등 문의가 많다고 한다.

- 연 2.6%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한경닷컴CAP스탁론 상담센터 : 1644-1896

바로가기 hankyung.cap114.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