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의 경우 연간기준으로는 지난해 최대 실적을 냈지만 정유부문은 지난해 3분기부터 손실이 시작돼 4분기엔 더욱 커져 하반기동안 3053억원의 적자가 쌓였다. 지난해 4분기 정유부문 재고평가손실은 2300억원에 달했다.
점진적 유가 상승 정유주 실적개선 가속화 될 것…단기간내 투자금 4배까지 운영하는 효과적 방법?
버핏이 기대하는 것처럼 올해 국제유가가 반등에 성공하면 이들의 실적은 탄력을 받을 것이라는 예상이다. 기존에 싸게 산 유가를 비싸게 팔면 마진이 개선되고 재고자산에도 점점 이익이 붙기 때문이다. 손영주 교보증권 연구원은 "점진적 유가 상승으로 정유주의 실적 개선이 가속화 될 것으로 보인다"며 "정유업종 주식을 보유하지 않은 투자자에게는 지금이 비중확대 기회다"고 말했다.

한편 CAP스탁론에서는 연 2.6%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2.6%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금융투자, NH투자증권, 유안타증권 (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SK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 1644-1896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이외에도 빙그레, 삼영전자, 대한유화, 태영건설, 모토닉, 원일특강, 금강공업, 풍국주정, 한국단자, GS홈쇼핑, 녹십자셀, NICE, 솔브레인, 마크로젠, 인바디, 한국항공우주, 유진로봇, 리노공업, LG전자우, 엠케이트렌드 등의 문의가 많다고 한다.

- 연 2.6%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한경닷컴CA P스탁론 상담센터 : 1644- 1896

바로가기 hankyung.cap114.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