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이 사상 처음으로 마이너스 금리를 도입한 상태다. 이미 지난 해 달러당 120엔 중반의 환율을 경험한 한국 입장에서 새로운 환경이 아니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으며 일본과 경합관계에 있는 자동차, 기계 등 일부 업종만 부정적인 영향을 받을 것이라는 전망이다.

원화 약세 상황에도 불구하고 경쟁통화의 약세가 동반되고 있는 지금은 수출주에 대한 환율 수혜가 크지 않을 수 있는 만큼 불확실한 대외 환경 속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로운 모바일, 소비재 등의 섹터에서 투자 기회를 찾을 필요가 있다.

이와 함께 연말 배당락 이후 큰 조정을 받았던 배당주, 우선주들에 대해서도 관심을 함께 가져가는 것이 수익률 보전에 유리할 것으로 판단된다. 만약 주식자금이 더 필요하거나 미수/신용 상환 시기가 임박해 자금마련에 고민 중이라면 스탁론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전략이다.
日 마이너스 금리의 영향은? 어떤 업종에 주식자금 활용할까
스탁론은 자기자본의 최대 4배까지 활용이 가능하며 매입한 종목의 주가가 상승할 경우 몇 배의 수익을 내는 것이 가능해 개인투자자들 사이에서 주요할 레버리지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또한 증권사 미수/신용을 스탁론으로 상환할 수 있어 추가 담보나 종목 매도 없이 간단히 갈아탄 후 반등 시기를 기다릴 수 있어 스탁론에 대한 수요가 점차 증가하는 추세다.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연 2.6% 최저금리에 주식매입은 물론 미수/신용 대환까지

<한경닷컴하이스탁론>에서 연 2.6%의 최저금리 증권 연계신용 상품을 출시했다. 스탁론은 본인 증권 계좌의 주식 및 예수금을 담보로 주식 추가 매수가 가능한 서비스다. 본인자금의 최대 4배까지 활용 가능하며 주식을 매입하려는 투자자들 및 증권사 미수 신용을 스탁론으로 대환하려는 투자자들이 폭 넓게 수요를 형성하고 있다.

이용 금리도 연 2.6%에 불과하며 필요할 경우 마이너스통장식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합리적이다. 수익이 나면 스탁론을 상환하지 않고 현금을 인출할 수 있다는 점 역시 매력적인 부분이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의 새로운 상품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투자자는 고객상담센터(☎1599-0313)로 연락하면 대출 여부와 상관없이 24시간 언제든 전문상담원과 편리한 상담이 가능하다.

한편,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을 이용 중인 투자자들 사이에 현재 관심이 높은 종목은 제일바이오, 한국항공우주, AP시스템, 슈넬생명과학, 한미사이언스, 유니더스, 우진비앤지, 오공, 동양시멘트, 대륙제관 등이다.

◆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은?

온라인 대표 경제신문인 한경닷컴이 대한민국 대표 스탁론 하이스탁론과 손잡고 투자자들의 주식자금 고민 해결에 나섰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은 주식매입자금대출은 물론 주식담보대출, 주식 미수/신용 상환대출 등 연계신용 투자 분야에서 다양한 상품군을 갖추고 있다.

•연 2.6% 업계 최저금리
•한 종목 100% 집중투자
•증권사 미수/신용 실시간 상환
•마이너스 통장식, 한도증액 대출
•연장수수료 無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상담센터 : 1599-0313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