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발 위기가 계속될 가능성이 크고 중국뿐 아니라 한국도 대대적인 부실기업 구조조정을 앞두고 있는 만큼 좀 더 시장 상황을 지켜본 뒤 투자 여부를 결정하는 게 안전하다는 분석이 나온다. 김정환 대우증권 수석연구원은 "최근 시장은 기업 실적 전망이 계속 하향조정되고 있는 데다 투자심리가 크게 위축돼 있어 아직 바닥을 쳤다고 장담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저점 매수 기회 임박했나…내 계좌 지키면서 단기에 투자금액 4배까지 늘릴 방법은?
물론 일각에서는 저점 매수 기회가 임박했다는 조심스러운 진단도 내놓는다. 오승훈 대신증권 글로벌마켓전략실장은 "지난달에도 중국 자동차 판매량은 15% 증가하는 등 중국 내수가 꾸준히 잘 나오고 있기 때문에 19일 발표되는 중국 경제지표가 나쁘지 않을 것"이라며 "외국인 수급은 유가와 연관성이 큰데 이란 원유 수출 재개 등 공급 확대 요인이 선반영됐기 때문에 외국인들도 머지않아 매수세로 돌아설 것"이라고 말했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2.6%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2.6%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금융투자, NH투자증권, 유안타증권 (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SK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1644-1896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이외에도 코프라, 동일산업, LG유플러스, 인포뱅크, SMC&C, 큐브엔터, 랩지노믹스, 푸른기술, 아시아나항공, 이상네트웍스, 피엘에이, 오르비텍, NI스틸, 케이피엠테크, 동원F&B, 원익큐브, 동국제약, SK이노베이션, 세방전지, 디피씨 등 문의가 많다고 한다.

- 연 2.6%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한경닷컴CAP스탁론 상담센터 : 1644-1896

바로가기 hankyung.cap114.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