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부터 강화되는 대주주 요건에 따라 세금폭탄을 피하기 위해 ‘슈퍼개미’들의 매도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여기에 연말 쇼핑에 나선 연기금도 코스피 종목 위주로 사들이고 있어 코스닥 시장은 부진한 흐름을 이어가는 중이다.

이러한 상황으로 인해 개인투자자의 지분율이 높은 중소형주로 구성된 코스닥 시장의 변동폭이 커지고 있다. 그리고 연초 이후 중소형주의 수익률이 대형주 대비 상대적으로 높은 상태이기 때문에 차익 실현 매물이 나올 가능성도 높아 신중한 대응이 필요하다.

따라서 코스닥 시장의 변동성 확대에 유의하되, 개별 이벤트가 있는 종목 위주로 접근하는 것이 수익률 보전에 유리할 것으로 판단된다. 부진한 장세에서 투자의 기회를 포착했는데 자금 부족으로 고민 중이라면 스탁론을 활용, 종목 매수에 나서는 것도 좋은 전략이다.

스탁론은 자기자본의 최대 4배까지 활용이 가능하며 매입한 종목의 주가가 상승할 경우 몇 배의 수익을 내는 것이 가능해 개인투자자들 사이에서 주요할 레버리지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산타랠리' 없는 연말 코스닥…내 투자금 활용 전략은?
또한 낮은 담보비율로 인해 추가 담보나 종목 매도 없이 미수/신용을 간단히 대환할 수 있어 반대매매 위기가 오더라도 오랜 기간 종목을 보유하며 반등 시기를 기다릴 수 있어 유용하다는 평가다.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연 2.6% 최저금리 연계신용 상품 출시

<한경닷컴하이스탁론>에서 연 2.6%의 최저금리 증권 연계신용 상품을 출시했다. 스탁론은 본인 증권 계좌의 주식 및 예수금을 담보로 주식 추가 매수가 가능한 서비스다. 본인자금의 최대 4배까지 활용 가능하며 주식을 매입하려는 투자자들 및 증권사 미수 신용을 스탁론으로 대환하려는 투자자들이 폭 넓게 수요를 형성하고 있다.

이용 금리도 연 2.6%에 불과하며 필요할 경우 마이너스통장식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합리적이다. 수익이 나면 스탁론을 상환하지 않고 현금을 인출할 수 있다는 점 역시 매력적인 부분이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의 새로운 상품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투자자는 고객상담센터(1599-0313)로 연락하면 대출 여부와 상관없이 24시간 언제든 전문상담원과 편리한 상담이 가능하다.

한편,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을 이용 중인 투자자들 사이에 현재 관심이 높은 종목은 , , 신성이엔지, 마제스타, , , , , , 등이다.

◆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은?

온라인 대표 경제신문인 한경닷컴이 대한민국 대표 스탁론 하이스탁론과 손잡고 투자자들의 주식자금 고민 해결에 나섰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은 주식매입자금대출은 물론 주식담보대출, 주식 미수/신용 상환대출 등 연계신용 투자 분야에서 다양한 상품군을 갖추고 있다.

•연 2.6% 업계 최저금리
•한 종목 100% 집중투자
•증권사 미수/신용 실시간 상환
•마이너스 통장식, 한도증액 대출
•연장수수료 無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상담센터 : 1599-0313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