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셰일오일 생산은 지난봄 절정기 때에 비해 일평균 60만 배럴이나 쪼그라들었다. 글로벌 원유시장에 핫이슈로 떠 오른 이란의 증산 예상규모(100만 배럴)의 절반을 넘는 원유공급원이 미리 사라진 것이다.
유가, 사흘 연속 하락세…내 투자자금 4배까지 투자기회 놓치지 않으려면?
미국 내 생산량이 감소하는 것과는 달리 전세계 원유 생산은 오히려 늘어날 전망이다. EIA는 내년 전세계 원유 생산량 전망치를 일평균 9579만 배럴로 제시했다. 전달 전망치 대비 13만 배럴 상향수정됐다. 올해 생산량 예상치도 9554만 배럴로 6만 배럴 높여졌다.

사우디의 국영 석유회사 아람코의 CEO 아민 알나세르는 “저유가가 지속됨에 따라 셰일오일이나 오일샌드 등의 생산량은 점차 줄어들 것”이라고 자신하며 저유가 환경이 미국 셰일오일의 경쟁력을 약화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2.6%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2.6%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금융투자, NH투자증권, 유안타증권 (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SK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1644-1896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이외에도 딜리, 종근당홀딩스, DMS, 키움증권, S&TC, 원익큐브, 일경산업개발, 휘닉스소재, 한국화장품제조, 윈스, 제이엠티, 이베스트투자증권, LG, SH에너지화학, 롯데제과, 녹십자홀딩스, 쌍용머티리얼, 로만손, 대주산업, 성우테크론 등 문의가 많다고 한다.

- 연 2.6%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한경닷컴CAP스탁론 상담센터 : 1644-1896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