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들어 코스닥 지수가 부진을 면치 못하는 모습이다. 매년 12월에는 약세를 보여온 데다 올해는 미국의 금리인상과 대주주요건 강화 등으로 불안감이 더욱 커진 것이다.

외국인은 12월 대부분 휴가 등으로 사실상 업무 종료에 들어가며 주식 매수에 적극적이지 않은 양상을 보이는 반면 기관은 연말 수익률 관리를 위해 차익 실현에 나서며 수급이 꼬이는 현상이 나타난다. 코스닥 시장에서 주식을 사기 보다는 팔려는 사람들만 늘어난다는 것이다.

이로 인해 코스닥 지수가 추가 하락할 수 있다는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는 만큼 이를 감안해 대응에 나설 필요가 있다. 주가가 크게 떨어진 종목 중 모멘텀이 살아있는 종목 위주로 저점 매수에 나선다면 내년 초 이후 충분한 수익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만약 투자금 부족으로 살만한 종목을 바라만보고 있다면 스탁론을 활용해 매수에 나서는 것도 좋은 전략이다.

스탁론은 자기자본의 최대 4배까지 활용이 가능하며 매입한 종목의 주가가 상승할 경우 몇 배의 수익을 내는 것이 가능해 개인투자자들 사이에서 주요할 레버리지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또한 증권사 미수/신용을 스탁론으로 상환할 수 있어 추가 담보나 종목 매도 없이 간단히 갈아탄 후 반등 시기를 기다릴 수 있어 스탁론에 대한 수요가 점차 증가하는 추세다.
12월이 싫은 코스닥…개인의 투자금 활용 전략은?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연 2.6% 최저금리에 주식매입은 물론 미수/신용 대환까지

<한경닷컴하이스탁론>에서 연 2.6%의 최저금리 증권 연계신용 상품을 출시했다. 스탁론은 본인 증권 계좌의 주식 및 예수금을 담보로 주식 추가 매수가 가능한 서비스다. 본인자금의 최대 4배까지 활용 가능하며 주식을 매입하려는 투자자들 및 증권사 미수 신용을 스탁론으로 대환하려는 투자자들이 폭 넓게 수요를 형성하고 있다.

이용 금리도 연 2.6%에 불과하며 필요할 경우 마이너스통장식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합리적이다. 수익이 나면 스탁론을 상환하지 않고 현금을 인출할 수 있다는 점 역시 매력적인 부분이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의 새로운 상품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투자자는 고객상담센터(1599-0313)로 연락하면 대출 여부와 상관없이 24시간 언제든 전문상담원과 편리한 상담이 가능하다.

한편,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을 이용 중인 투자자들 사이에 현재 관심이 높은 종목은 포메탈, 오스템임플란트, 산성앨엔에스, 피엘에이, 로지시스, 써니전자, 인터파크홀딩스, 바이넥스, 금호타이어, 알에프텍 등이다.

◆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은?

온라인 대표 경제신문인 한경닷컴이 대한민국 대표 스탁론 하이스탁론과 손잡고 투자자들의 주식자금 고민 해결에 나섰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은 주식매입자금대출은 물론 주식담보대출, 주식 미수/신용 상환대출 등 연계신용 투자 분야에서 다양한 상품군을 갖추고 있다.

•연 2.6% 업계 최저금리
•한 종목 100% 집중투자
•증권사 미수/신용 실시간 상환
•마이너스 통장식, 한도증액 대출
•연장수수료 無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상담센터 : 1599-0313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