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유가 급락이 국내 증시에 악재로 작용하는 모습이다. 중동계 자금이 국제유가 하락으로 투자여력이 감소해 해외에 투자한 자금을 회수하고 있는 것이다. 경험적으로도 유가 하락은 한국을 포함한 신흥국 증시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던 만큼, 이를 감안해 대응전략을 준비할 필요가 있다.

각종 불확실성으로 인해 글로벌 자금이 안전자산에 몰리게 될 경우 외국인의 매도세가 더욱 심화될 수 있기에 상대적으로 대응이 용이하며 대외 변수의 영향을 덜 받는 중소형주 위주로 접근하는 것이 유효할 것으로 판단된다.

특히 중소형주 중에서도 외국인과 기관의 수급이 안정적인 종목 위주로 바구니에 담는다면 변동성 장세에서도 충분한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투자할만한 종목을 찾았는데 자금 부족으로 고민 중인 투자자라면 스탁론을 활용, 종목 매수에 나서는 것도 좋은 전략이다.

스탁론은 자기자본의 최대 4배까지 활용이 가능하며 매입한 종목의 주가가 상승할 경우 몇 배의 수익을 내는 것이 가능해 개인투자자들 사이에서 주요할 레버리지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각종 불확실성에 유가까지 '털썩'…주식자금 활용은 어떻게?
또한 낮은 담보비율로 인해 추가 담보나 종목 매도 없이 미수/신용을 간단히 대환할 수 있어 반대매매 위기가 오더라도 오랜 기간 종목을 보유하며 반등 시기를 기다릴 수 있어 유용하다는 평가다.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연 2.6% 최저금리 연계신용 상품 출시

<한경닷컴하이스탁론>에서 연 2.6%의 최저금리 증권 연계신용 상품을 출시했다. 스탁론은 본인 증권 계좌의 주식 및 예수금을 담보로 주식 추가 매수가 가능한 서비스다. 본인자금의 최대 4배까지 활용 가능하며 주식을 매입하려는 투자자들 및 증권사 미수 신용을 스탁론으로 대환하려는 투자자들이 폭 넓게 수요를 형성하고 있다.

이용 금리도 연 2.6%에 불과하며 필요할 경우 마이너스통장식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합리적이다. 수익이 나면 스탁론을 상환하지 않고 현금을 인출할 수 있다는 점 역시 매력적인 부분이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의 새로운 상품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투자자는 고객상담센터(1599-0313)로 연락하면 대출 여부와 상관없이 24시간 언제든 전문상담원과 편리한 상담이 가능하다.

한편,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을 이용 중인 투자자들 사이에 현재 관심이 높은 종목은 하이쎌, 데코앤이, 포비스티앤씨, 소리바다, EMW, 고려개발, 에이모션, 서암기계공업, LS네트웍스, 비아트론 등이다.

◆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은?

온라인 대표 경제신문인 한경닷컴이 대한민국 대표 스탁론 하이스탁론과 손잡고 투자자들의 주식자금 고민 해결에 나섰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은 주식매입자금대출은 물론 주식담보대출, 주식 미수/신용 상환대출 등 연계신용 투자 분야에서 다양한 상품군을 갖추고 있다.

•연 2.6% 업계 최저금리
•한 종목 100% 집중투자
•증권사 미수/신용 실시간 상환
•마이너스 통장식, 한도증액 대출
•연장수수료 無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상담센터 : 1599-0313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