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 유럽중앙은행(ECB)의 추가 부양책에 대한 실망감으로 글로벌 증시는 물론 한국 증시도 하락 마감했다. ECB가 경기에 우호적인 통화정책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 자체는 긍정적이나 극적인 효과를 기대하기에는 이번 조치가 너무 미흡했기 때문이다.

이제 시장의 관심은 ECB 충격에서 벗어난 뒤 FOMC로 이동되고 있다. FOMC가 열리기 전까지는 주요국 중앙은행들이 상반된 통화정책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금융시장의 변동성이 급격히 높아질 수 있는 만큼, 이를 감안해 대응전략을 가져가야 한다.

당분간 대외 변수의 영향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로운 중소형주 중 개별 이벤트가 있는 종목 위주로 단기 대응에 나서는 것이 수익률 보전에 유리할 것으로 판단된다. 이와 함께 환율 변동성을 활용해 방망이를 짧게 가져가는 것도 고려할만한 전략이다. 만약 투자금이 추가로 필요하거나 미수/신용 이용 중 주가하락으로 반대매매 위기에 놓인 투자라면 스탁론을 활용해보자.

스탁론은 자기자본의 최대 4배까지 활용이 가능하며 매입한 종목의 주가가 상승할 경우 몇 배의 수익을 내는 것이 가능해 개인투자자들 사이에서 주요할 레버리지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ECB에 대한 실망감, FOMC는 어떨지…개인투자자의 대응전략은?
또한 증권사 미수/신용을 스탁론으로 상환할 수 있어 추가 담보나 종목 매도 없이 간단히 갈아탄 후 반등 시기를 기다릴 수 있어 스탁론에 대한 수요가 점차 증가하는 추세다.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연 2.6% 최저금리에 주식매입은 물론 미수/신용 대환까지

<한경닷컴하이스탁론>에서 연 2.6%의 최저금리 증권 연계신용 상품을 출시했다. 스탁론은 본인 증권 계좌의 주식 및 예수금을 담보로 주식 추가 매수가 가능한 서비스다. 본인자금의 최대 4배까지 활용 가능하며 주식을 매입하려는 투자자들 및 증권사 미수 신용을 스탁론으로 대환하려는 투자자들이 폭 넓게 수요를 형성하고 있다.

이용 금리도 연 2.6%에 불과하며 필요할 경우 마이너스통장식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합리적이다. 수익이 나면 스탁론을 상환하지 않고 현금을 인출할 수 있다는 점 역시 매력적인 부분이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의 새로운 상품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투자자는 고객상담센터(1599-0313)로 연락하면 대출 여부와 상관없이 24시간 언제든 전문상담원과 편리한 상담이 가능하다.

한편,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을 이용 중인 투자자들 사이에 현재 관심이 높은 종목은 지에스인스트루, 씨엔플러스, 에이엔피, 우리기술, 서진오토모티브, 한국캐피탈, 와이솔, 코오롱글로벌, 씨씨에스, 에이티젠 등이다.

◆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은?

온라인 대표 경제신문인 한경닷컴이 대한민국 대표 스탁론 하이스탁론과 손잡고 투자자들의 주식자금 고민 해결에 나섰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은 주식매입자금대출은 물론 주식담보대출, 주식 미수/신용 상환대출 등 연계신용 투자 분야에서 다양한 상품군을 갖추고 있다.

•연 2.6% 업계 최저금리
•한 종목 100% 집중투자
•증권사 미수/신용 실시간 상환
•마이너스 통장식, 한도증액 대출
•연장수수료 無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상담센터 : 1599-0313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