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외 불확실성 확대로 인해 국내 증시가 등락을 반복하며 출렁이는 모습이다. 이렇게 변동성이 큰 장세에서는 연말 계절성에 주목해 대응에 나설 필요가 있다.

12월에는 배당 및 주주총회 의결권 행사 등을 앞두고 대차주식 상환이 발생한다. 대차상환이 이뤄지면 빌린 주식을 되갚는 과정에서 주가 상승이 일어나는 ‘숏커버링’이 나타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여기에서 투자 아이디어를 얻는 것이 좋다.

특히 대차잔고 비중이 높은 종목 중 연초 대비 비중이 크게 증가한 종목 위주로 관심을 집중한다면 수익 실현의 기회를 포착할 수 있다. 다만 대차잔고 상위 종목 중에서도 수익률이 악화된 기업들이 있는 만큼, 신중하게 접근하는 것이 수익률 보전에 유리하다. 만약 투자금이 더 필요한 상태라면 스탁론을 활용, 종목 매수에 나서는 것도 고려할 만하다.
불확실성 확대로 '출렁'이는 증시…연말 계절성에 주목해볼까
스탁론은 자기자본의 최대 4배까지 활용이 가능하며 매입한 종목의 주가가 상승할 경우 몇 배의 수익을 내는 것이 가능해 개인투자자들 사이에서 주요할 레버리지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또한 증권사 미수/신용을 스탁론으로 상환할 수 있어 추가 담보나 종목 매도 없이 간단히 갈아탄 후 반등 시기를 기다릴 수 있어 스탁론에 대한 수요가 점차 증가하는 추세다.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연 2.6% 최저금리에 주식매입은 물론 미수/신용 대환까지

<한경닷컴하이스탁론>에서 연 2.6%의 최저금리 증권 연계신용 상품을 출시했다. 스탁론은 본인 증권 계좌의 주식 및 예수금을 담보로 주식 추가 매수가 가능한 서비스다. 본인자금의 최대 4배까지 활용 가능하며 주식을 매입하려는 투자자들 및 증권사 미수 신용을 스탁론으로 대환하려는 투자자들이 폭 넓게 수요를 형성하고 있다.

이용 금리도 연 2.6%에 불과하며 필요할 경우 마이너스통장식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합리적이다. 수익이 나면 스탁론을 상환하지 않고 현금을 인출할 수 있다는 점 역시 매력적인 부분이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의 새로운 상품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투자자는 고객상담센터(1599-0313)로 연락하면 대출 여부와 상관없이 24시간 언제든 전문상담원과 편리한 상담이 가능하다.

한편,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을 이용 중인 투자자들 사이에 현재 관심이 높은 종목은 뉴프렉스, 현대엘리베이, 에스앤씨엔진그룹, 케이엘넷, 펩트론, 신일산업, 덕성, 완리, 상아프론테크, 이아이디 등이다.

◆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은?

온라인 대표 경제신문인 한경닷컴이 대한민국 대표 스탁론 하이스탁론과 손잡고 투자자들의 주식자금 고민 해결에 나섰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은 주식매입자금대출은 물론 주식담보대출, 주식 미수/신용 상환대출 등 연계신용 투자 분야에서 다양한 상품군을 갖추고 있다.

•연 2.6% 업계 최저금리
•한 종목 100% 집중투자
•증권사 미수/신용 실시간 상환
•마이너스 통장식, 한도증액 대출
•연장수수료 無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상담센터 : 1599-0313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