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공모주 시장 냉각은 예년보다 상황이 더 나쁜 것으로 분석된다. 가장 큰 배경은 코스피 지수의 횡보지만, 한국거래소의 과도한 상장 목표치 제시도 불에 기름을 부은 격이 됐다는 분석이다. 더불어 각 증권사들의 ‘공모가 뻥튀기’도 투자자들의 외면을 불러온 이유가 됐다. 공모주 투자가 줄줄이 손실을 불러오면서 공모가를 하회하는 종목들이 속출했고, 이 때문에 공모주에 대한 관심이 떨어진 것이다.
공모주 시장 냉각, 평균 -4% 투자수익률 기록해…내 투자자금 4배까지 투자기회 놓치지 않으려면?
시장에선 공모가 하회 종목들이 속출하고 있다. 지난 27일 기준 유앤아이의 경우 현재 주가는 공모가 대비 20% 넘게 하락했고, 네오오토는 30%에 가까운 손실률을 기록하고 있다. 11월 한 달간 상장한 종목 16곳 가운데 7곳이 부실 공모주로 평가된다. 평균 투자 수익률은 -4.0%를 기록하고 있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2.6%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2.6%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금융투자, NH투자증권, 유안타증권 (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SK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 1644-1896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이외에도 삼목에스폼, 세아특수강, 대교, 코웨이, 아트라스BX, GS홈쇼핑, SK, KG이니시스, 경남스틸, KG모빌리언스, 유신, MPK, 현대백화점, 유비쿼스, GS우, 모두투어, 휠라코리아, 알티캐스트, 유비벨록스, 상아프론테크 등 문의가 많다고 한다.

- 연 2.6%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한경닷컴CAP스탁론 상담센터 : 1644-1896
바로가기 hankyung.cap114.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