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에스티로봇은 제조업용 로봇을 생산하는 업체다. 큐렉소는 의료용 수술로봇을 만들고 유진로봇은 청소·지능형·유비쿼터스홈 로봇 등을 개발·판매한다. 이들 기업은 지난달 31일 청와대에서 열린 박근혜 대통령과 리커창 중국 총리의 양자회담을 통해 합의한 내용 중 로봇과 관련한 내용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지면서 투자자 관심이 모이는 것으로 풀이된다.
FTA수혜주 로봇 관련주 주목, 내 투자자금 효율적으로 이용하려면?
이날 한국과 중국은 제조업 혁신을 위해 각각 추진 중인 ‘제조업 혁신 3.0 전략’, ‘중국제조 2025’를 연계하기 위해 협력을 강화키로 했다. 특히 제조용 로봇 분야에서 지속 협력체계를 구축해 양국의 인증기준을 조율하고 로봇산업과 관련한 다양한 사업을 공동 진행할 예정이다. 중국의 제조용 로봇시장은 최저임금 증가와 고급 기능공 부족으로 최근 6년간 연평균 50%씩 성장했다. 지난해 시장규모는 27억1000만달러 수준이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3.0%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0%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NH투자증권, 유안타증권 (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1644-1896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이외에도 디지탈옵틱, 베셀, 종근당홀딩스, 네오위즈게임즈, LG생활건강, 동아에스티, 아이센스, 실리콘웍스, 한일사료, 한전기술, 팜스코, 신세계건설, 휘닉스소재, 대우조선해양, 행남자기, 서부T&D, 뉴인텍, 에이블씨엔씨, 리노공업, 알에프텍 등의 문의가 많다고 한다.


- 연 3.0%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한경닷컴CAP스탁론 상담센터 : 1644-1896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