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금융시장의 이목이 쏠렸던 미국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가 결국 현재의 '제로금리'를 더 유지하기로 했다.

연준은 이 성명에서 "최근의 전 세계 경제와 금융 상황이 경제 활동에 어느 정도 제약을 가했고, 단기적으로는 물가에 추가적인 하향 압력을 가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옐런 의장은 이날 FOMC 정례회의 직후 기자회견에서 "올해 안으로 금리를 인상할 가능성은 여전히 열려 있다"며 "10월도 (금리 인상)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이번 결정으로 그동안 미국 금리 인상에 대한 우려로 짓눌렸던 국내 증시도 일단 숨통이 트일 전망이다.

시즌실적 개선 기대감이 살아나는 업종으로 소프트웨어와 은행, 증권, 유틸리티, 통신서비스, 음식료, 내구소비재 등 7개를 제시했다.

이들 업종은 3분기와 4분기 영업이익 추정치가 동시에 개선되고 있다.

이 중 증권과 소프트웨어, 내구소비재, 음식료 등 4개 업종은 지난달 이후 외국인의 매도세로 코스피보다 낙폭이 커 가격 이점도 있는 편이다.

스탁론이란 본인자금 이상으로 주식매입을 하고자 할 때 자기자본을 포함하여 최대 300%까지 주식을 매입할 수 있는 대출서비스를 말합니다. 스탁론으로 매수한 종목의 주가가 상승할 경우 레버리지 효과로 몇 배의 수익을 내는 것이 가능해 일반 투자자들보다 수익률이 월등히 높다. 또한 증권사 미수/신용을 스탁론으로 상환할 수 있어 추가 담보나 종목 매도 없이 간단히 갈아탄 후 반등 시기를 기다릴 수 있어 스탁론에 대한 수요가 점차 증가하는 추세다.
미국 금리 동결에 안도…실적개선 대형주 주목
업계 최고 상품 토마토스탁론 바로가기

보유주식 매도 없이 미수,신용상환/ 모바일/ 마이너스/ 본인자금포함 최대4배/ ETF포함 최3억/ 한종목100%집중투자! 연계신용(스탁론)에 관심있으신 고객이십니까?

1661-6003로 연락주세요! 상담원이 친절하게 상담해 드립니다.

[거래랑 상위 5종목]

쌍방울,이아이디,신우,이화전기,이트론

[거래량 급증 5 종목]

신후,신우,엔티피아,비트컴퓨터,나이스디앤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