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금융시장에서 우선주 급등세는 두드러졌다. 가격제한폭이 확대된 이후 단기 투자자들이 몰리면서 태양금속 우선주, 대원전선 우선주 등 우선주 주가가 무섭게 뛰었다. 대개 우선주는 유통주식 수나 거래량이 보통주보다 적어 주가 변동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조윤남 대신증권 리서치센터장은 “우선주와 가격제한폭 제도는 직접 관련이 없지만 우선주는 거래량이 적기 때문에 주가가 움직일 때 더 급하게 오르내리는 경향이 있다”며 “가격제한폭이 확대되자 상대적으로 적은 주식을 매수·매도해도 반응이 빠른 점을 노린 투자수요가 쏠린 것 같다”고 분석했다.

최근 배당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진 부분도 우선주 돌풍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우선주는 의결권이 없지만 보통주보다 높은 배당을 받는다.
상반기 우선주 급등세 두드러져…내 투자자금 활용방법은?
CAP스탁론에서는 연 3.0%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0%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NH투자증권, 유안타증권(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투자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NH농협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1661-4897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최근에 문의가 많은 종목으로는 , , , , , , , , , , , 코렌, , , 에스앤더블류, , , , , GS홈쇼핑 등이 있다.

- 연 3.0%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 CAP스탁론 상담센터 : 1661-48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