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증시에서 외국인들이 연일 매도세를 이어가는 가운데도 IT부품주는 꾸준히 장바구니에 담고 있다. 기관 역시 관련주를 지속적으로 매입함에 따라 IT부품주의 주가도 서서히 기지개를 켜고 있는 모습이다.
부진한 모습을 보였던 IT부품주에 관심이 쏠리고 있는 이유는 자동차관련 카메라 매출의 성장과 스마트폰 신제품 효과 등이 다시 부각되었기 때문이다. 이러한 움직임이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해당 종목의 움직임에 관심을 기울이는 것이 현명하다.
해당 종목들 중 차별화된 흐름을 이어가는 종목을 찾았다면, 보다 높은 수익을 위해 스탁론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전략이다.
스탁론은 자기 자본의 4배까지 활용 가능한 상품으로 개인투자자들 사이에서 주요한 투자수단으로 자리 잡고 있다. 스탁론으로 매수한 종목의 주가가 상승할 경우 레버리지 효과로 몇 배의 수익을 내는 것이 가능해 일반 투자자들보다 수익률이 월등히 높다.
또한 증권사 미수/신용을 스탁론으로 상환할 수 있어 추가 담보나 종목 매도 없이 간단히 갈아탄 후 반등 시기를 기다릴 수 있어 스탁론에 대한 수요가 점차 증가하는 추세다.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연 3.1% 최저금리에 주식매입은 물론 미수/신용 대환까지
한경닷컴하이스탁론에서 연 3.1%의 최저금리 증권 연계신용 상품을 출시했다. 스탁론은 본인 증권 계좌의 주식 및 예수금을 담보로 주식 추가 매수가 가능한 서비스다. 본인자금의 최대 4배까지 활용 가능하며 주식을 매입하려는 투자자들 및 증권사 미수 신용을 스탁론으로 대환하려는 투자자들이 폭 넓게 수요를 형성하고 있다.
이용 금리도 연 3.1%에 불과하며 필요할 경우 마이너스통장식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합리적이다. 수익이 나면 스탁론을 상환하지 않고 현금을 인출할 수 있다는 점 역시 매력적인 부분이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의 새로운 상품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투자자는 고객상담센터(1599-0313)로 연락하면 대출 여부와 상관없이 24시간 언제든 전문상담원과 편리한 상담이 가능하다.
IBK투자증권은 29일 여의도 삼덕빌딩 본사에서 정기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고 서정학 신임 대표이사 사장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서 신임 대표이사는 1963년생으로 경성고등학교와 동국대학교 영문학과를 졸업한 뒤 1989년 기업은행에 입행했다. 기업은행 싱가포르와 뉴욕지점 등을 거쳐 투자은행(IB)지원부장, 기술금융부장, 정보기술(IT)그룹장, 글로벌·자금시장그룹장, CIB 그룹장을 지내고 2021년부터 IBK저축은행장을 역임해 왔다. 서 대표이사는 취임사에서 "국내에서 유일한 국책은행 계열 증권사인 IBK투자증권은 국민과 중소기업이 필요로 하는 증권사로 거듭날 것"이라며 "그룹 네트워크에 증권만의 전문역량을 더해 호혜적이고 지속 가능한 시너지를 창출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투자 이슈를 분석하는 한경라씨로가 투자자들 사이에서 이슈가 된 키워드와 관련 종목들을 분석했다. 이슈 키워드는 지금 시장의 관심이 어디로 쏠리는지 즉각적으로 알 수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은 정보다. 한경라씨로의 빅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03월 29일 2차전지,리튬,탄소중립,온실가스,항공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 2차전지 관련 종목은 평균 18.0%의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2차전지 관련 종목으로는 자이글,이엔플러스,후성,포스코엠텍,펨트론,나노팀,켐트로스,에코프로,이아이디,코이즈 등이 대표적인 종목으로 꼽히고 있다. ※ 한경라씨로에서 주요속보 실시간 확인하기 (->바로가기) 한경라씨로가 제공하는 이슈 키워드와 관련 종목에 대한 정보는 한경라씨로 웹페이지 (hk.rassiro.com)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한경라씨로 앱을 다운 받으면 해당 정보가 나왔을 때 실시간으로 알림을 받을 수도 있다. [오늘 투자 주요종목] 자이글,이엔플러스,후성,포스코엠텍,펨트론,나노팀,켐트로스,에코프로,이아이디,코이즈 ※ 본 글은 투자 참고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