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는 앞서 지난달 24일 중국 발(發) 공포에 1800선 붕괴 위험에 처한 바 있다. 하지만 이는 코스피 펀더멘털 대비 과도하다는 게 전문가들의 분석이다. 직전월 대비 지난 8월 코스피지수 하락률(저점 기준 -9.9%, 월말 기준 -4.4%)은 2005년 이후 월간 기준 등락률 하위 20%에 속한다.
변동성 활용해 진입 기회 모색 시점…내 투자자금 활용 방안은?
김진영 NH투자증권 연구원도 "코스피200 종목군의 일간 변동성이 박스권 하단부까지 근접하는 등 극단적 양상에서 벗어날 조짐이 나타나고 있다"며 "추가 하락에 대한 경계감보다는 변동성을 활용해 증시 진입 기회를 모색하는 것이 유효한 시점"이라고 말했다.

전문가들은 증시 변동성이 커지는 시기 뒤에는 낙폭과대주와 배당주가 효과를 나타냈다며 이들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권했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3.0%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0%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NH투자증권, 유안타증권(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투자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NH농협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1661-4897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최근에 문의가 많은 종목으로는 KG이니시스, 매일유업, 삼성전기, 에머슨퍼시픽, 에이블씨엔씨, 이엔에프테크놀로지, GS건설, LG이노텍, 로보스타, 한화케미칼, 휴비츠, 신세계푸드, 오르비텍, 세운메디칼, 비아트론, 다우기술, 유니테스트, 신세계, LG생명과학, 다음카카오 등이 있다.


- 연 3.0%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 CAP스탁론 상담센터 : 1661-48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