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익재 하이투자증권 리서치센터장은 "현재 급격하게 늘어나는 외국인 순매도는 4분기 들어 진정될 것"이라며 "일시적으로 투매 현상에 따른 지수 급락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9월 FOMC 전까지는 리스크 관리가 우선적으로 진행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한국에 대한 외국인 자금 썰물 현상이 지속되고 있지만 현재 신흥국 시장의 리스크는 주로 자원국에 집중돼있기 때문에 한국시장은 상대적으로 차별화될 수 있다는 주장이다.
외국인 매도 현상, 미 금리인상 시점 전 해소 될수도…내 투자자금 활용방법은?
CAP스탁론에서는 연 3.0%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0%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NH투자증권, 유안타증권(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투자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NH농협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1661-4897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최근에 문의가 많은 종목으로는 원익큐브, 탑엔지니어링, 대웅, 유니더스, 삼천리자전거, 보령제약, 신세계푸드, 네패스신소재, 아로마소프트, 아이마켓코리아, 무림P&P, 한솔홀딩스, SNH, HRS, 영풍정밀, 제넥신, 에이씨티, 기업은행, 한국철강, 아이쓰리시스템 등이 있다.

- 연 3.0%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 CAP스탁론 상담센터 : 1661-48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