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성장률이 1%포인트 떨어질 때마다 한국 성장률은 0.17%포인트 하락한다고 한국개발연구원(KDI)은 분석했다. 중국 경제가 경착륙하면 그 자체만으로도 한국 성장률이 0.5% 넘게 떨어질 수 있다는 이야기다. 우리로서는 중국발 세계 경제 침체가 본격화될 것을 상정하고 경제정책과 기업 경영 전반에 걸쳐 비상대응체제를 가동해야 할 때다. 당장 환 리스크 관리와 외화 유동성 실태부터 긴급 점검해야 한다. 해외 시장에서 물건을 팔기도 어렵지만 현지 통화로 받은 대금을 들여올 때 환차손이 커 낭패를 보는 경우가 많다. 지난달 외국인들이 국내 증시에서 4년 만에 최대인 5조원 가까운 순매도를 기록한 것도 심각하게 봐야 한다.
중국발 세계경제 침체 대응 준비해야…내 투자자금 똑똑하게 활용하는 방법?
골드만삭스는 내년 말 달러당 위안화 환율 예상치를 6.7위안으로 높이면서 한국, 태국, 대만, 말레이시아, 칠레, 남아공에 미칠 충격파가 클 것으로 분석했다. 중국에 의존했던 자원 부국이나 아프리카와 남미 프런티어 마켓은 이미 위기의 한가운데 있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3.0%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0%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고 한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우리투자증권, 유안타증권 (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 1644-1896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이외에도 동남합성, 부산주공, 이글루시큐리티, 엠에스씨, 지에스인스트루, 삼아알미늄, 제우스, DSR, 전방, 세진티에스, 화성, 서암기계공업, 국보, 보타바이오, 오리엔탈정공, 포스코플랜텍, 이화산업, 일진파워, 신성에프에이, 뉴프렉스 등 문의가 많다고 한다.

- 연 3.0%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한경닷컴CAP스탁론 상담센터 : 1644-1896

바로가기 hankyung.cap114.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