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계신용대출이란 주식투자자에게 본인 자금의 3배수, 최대 3억원까지 주식매수자금을 대출하는 상품이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3.1%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1%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NH투자증권, 유안타증권(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투자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NH농협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1661-4897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최근에 문의가 많은 종목으로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투자 이슈를 분석하는 한경라씨로가 투자자들 사이에서 이슈가 된 키워드와 관련 종목들을 분석했다. 이슈 키워드는 지금 시장의 관심이 어디로 쏠리는지 즉각적으로 알 수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은 정보다. 한경라씨로의 빅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03월 23일 리튬,전고체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 LG엔솔 관련 종목은 평균 8.1%의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LG엔솔 관련 종목으로는 디이엔티,TCC스틸,한농화성,디에이테크놀로지,티에스아이,웰크론한텍,에이프로,대주전자재료,엘앤에프,엠플러스 등이 대표적인 종목으로 꼽히고 있다. ※ 한경라씨로에서 주요속보 실시간 확인하기 (->바로가기) 한경라씨로가 제공하는 이슈 키워드와 관련 종목에 대한 정보는 한경라씨로 웹페이지 (hk.rassiro.com)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한경라씨로 앱을 다운 받으면 해당 정보가 나왔을 때 실시간으로 알림을 받을 수도 있다. [오늘 투자 주요종목] 디이엔티,TCC스틸,한농화성,디에이테크놀로지,티에스아이,웰크론한텍,에이프로,대주전자재료,엘앤에프,엠플러스 ※ 본 글은 투자 참고용입니다.
서스틴베스트 분석…ESG펀드 작년 말 기준 148개로 20% 증가 작년 국내 주식과 채권시장이 모두 약세를 보인 가운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펀드가 시장 수익률을 웃도는 성과를 낸 것으로 나타났다. ESG 평가 및 투자자문업체 서스틴베스트는 23일 2022년 하반기 국내 ESG 펀드 동향을 분석한 ESG펀드 보고서를 발간하고 이처럼 분석했다. 2022년 하반기 국내 주식형 ESG 펀드 수익률은 -4.01%로 코스피200 하반기 수익률(-7.37%) 대비 3.36%포인트 초과 수익률을 냈다. 국내 채권형 ESG 펀드 수익률은 1.26%로, KIS 종합채권지수 수익률(-6.27%)보다 4.53%포인트 높았다. 서스틴베스트는 "상반기에는 유틸리티, 에너지, 산업재 섹터에 속한 중·소형주의 약진으로 ESG 펀드 중에서도 친환경 기술 관련 중·소형주에 투자하는 환경 테마 펀드의 수익률이 상대적으로 높았던 반면, 하반기에는 에너지 및 전기통신 서비스 섹터 수익률이 크게 떨어지며 환경 테마 펀드가 낮은 수익률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류영재 서스틴베스트 대표는 "작년 우크라이나 전쟁이 변곡점이 되면서 ESG 회의론이 제기됐지만, 친환경 전환이 가속화되고 주주행동주의가 확대되는 등 우호적인 ESG 투자 환경이 조성되고 있다"며 "ESG 펀드 시장은 2023년 크게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작년 말 기준 ESG펀드는 148개로 전년 123개에서 약 20.3% 증가했다. 반면 자금 흐름으로는 작년 하반기에 6천965억원이 ESG펀드에서 유출되며 순유출세로 돌아섰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