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증시가 미국연방준비제도(Fed)의 기준금리 동결 조치에 따라 전일 증시가 상승세로 출발했지만 하락 마감하는 등 큰 영향을 미치지 못하는 모습이다. 최근 폭락하던 중국 증시와 미국의 금리 동결가 국내 증시에 호재가 될지, 악재가 될지는 아직은 장담할 수 없는 형국이다.
미 기준금리 동결에도 국내 증시 하락세…내 투자자금 활용방법은?
이는 미국의 기준금리 동결 소식이 최근 중국 블랙 먼데이 쇼크와 원ㆍ달러 환율 상승에 따라 조정에 돌입한 국내 증시를 반등시킬 만한 호재로 작용하지 않는 것으로 분석된다.

앞서 Fed는 지난 28~29일 이틀간의 미국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통화정책회의를 마친 후 발표한 성명에서 연준 위원들이 만장일치로 연방기금금리를 0~0.25% 현 수준으로 유지한다고 밝혔다. 증시 전문가들도 Fed의 오는 9월 금리 인상 가능성에다 국내 기업들의 실적 부진 등에 따른 투자자들의 경계심리가 유지돼 추세적인 회복 과정이 녹록지는 않을 것이란 전망이다.

다만 오는 9월로 예상되는 미국의 점진적인 금리 인상은 금융시장의 테이퍼 탠트럼(Taper tantrumㆍ긴축 발작)을 최소화함과 동시에 달러화 약세와 시장금리 안정을 통해 한국 증시에 대한 외국인의 투자 매력을 높이는 요인이 될 전망이라는 분석도 나온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3.1%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1%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우리투자증권, 유안타증권(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투자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NH농협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1661-4897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최근에 문의가 많은 종목으로는 IHQ, 오뚜기, 이연제약, 메지온, 유한양행, 대상홀딩스, 세원물산, 두산인프라코어, 토비스, 마제스타, 대성홀딩스, SIMPAC METALLOY, 삼진엘앤디, 쌍용양회, 알에프텍, 부산산업, 해성옵틱스, 쿠쿠전자, 에이모션, 오상자이엘 등이 있다.


- 연 3.1%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 CAP스탁론 상담센터 : 1661-48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