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표컨소시엄(삼표+산은PE)이 동양시멘트 인수전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가운데 업계 일각에선 삼표의 자금조달 과정에서의 위험을 배제할 수 없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동양시멘트 우선협상권 가져온 '삼표'…8000억 자금 조달 어떻게?
24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전날 서울중앙지법 파산6부는 동양이 보유한 동양시멘트 지분 54.96%을 인수할 우선협상대상자로 삼표 컨소시엄을 선정했다.

삼표 컨소시엄은 삼표와 산업은행 프라이빗에쿼티(PE)로 구성됐다. 이들은 본입찰에서 8000억원을 웃도는 가격을 써낸 것으로 알려졌다.강승민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를 통해 "지난해 말 기준 삼표의 연결 기준 자본총계는 3145억원, 이자지급성 차입금은 2441억원"이라며 "시장 예상을 뛰어넘는 높은 가격에 입찰한 데 따른 재무리스크가 확대될 수 있다"는 분석을 내놨다.

다만 동양시멘트 매각을 주관한 삼정KPMG측은 삼표의 자금 조달이 문제 없을 것이라는 입장이다.CAP스탁론에서는 연 3.1%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1%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우리투자증권, 유안타증권(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투자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NH농협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1661-4897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최근에 문의가 많은 종목으로는 홈캐스트, 시노펙스, 한화케미칼, 남성, 한국캐피탈, MPK, 동양, 코아로직, 메리츠종금증권, 바이넥스, 셀트리온, IHQ, 현대페인트, 피델릭스, 네이처셀, 신성에프에이, 한올바이오파마, 서한, SK컴즈, 신후 등이 있다.

- 연 3.1%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 CAP스탁론 상담센터 : 1661-48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