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분기 실적 시즌이 다가오면서 실적 하향조정세가 가속화되고 있다는 점이 제약/바이오주의 급락 이유 중 하나로 꼽힌다. 밸류에이션 부담이 가중되며 투자자들의 차익실현 욕구를 자극하고 있는 것이다.
낮은 밸류에이션 대형주로 가치투자 흐름 가능성…내 투자자금 활용 방법은?
증권가에서는 제약/바이오주의 급락으로 향후 대형주, 가치주들이 다시금 주목을 받을 것이라는 전망이다. 대형주의 투자심리를 압박했던 수출 부분이 정부의 환율 대응 변화 움직임으로 점차 해소되며 실적이 개선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또한 미국이 올해 안에 금리인상을 단행할 가능성이 커지면서 글로벌 경기 회복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가치주란 PBR이나 PER이 낮거나 배당을 많이 하는 종목으로 지난해 저성장 속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오승훈 대신증권 투자전략팀장은 "고밸류에이션 종목이 급락하면서 대형주의 낮은 밸류에이션 매력이 부각될 수 있다"며 "대형주들의 PBR이 상당히 낮은 만큼 향후 실적 개선 가능성이 높은 대형주 안에서의 가치주 찾기 흐름이 생겨날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했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3.1%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1%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우리투자증권, 유안타증권 (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1644-1896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이외에도 부국철강, 빅텍, 텔코웨어, CJ대한통운, 포스코ICT, 현대중공업, 베리타스인베스트먼트, 필링크, 참좋은레져, 네패스신소재, 해성산업, 쎄트렉아이, 케이씨에스, 코오롱글로벌, CJ, 아시아나항공, 대한항공, NHN엔터테인먼트, 티웨이홀딩스, 바이오스마트 등 문의가 많다고 한다.

- 연 3.1%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한경닷컴CAP스탁론 상담센터 : 1644-1896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