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BT, 수면질 개선 건강기능식품 '슬립큐' 출시
넥스트BT는 6일 국내 최초로 수면의 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슬립큐'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한국은 OECD 국가 중 수면시간이 최하위로 조사된 바 있다. 슬립큐는 동일한 시간을 자도 숙면을 취하는 데 도움을 줌으로써 수면의 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란 설명이다.

슬립큐의 주원료인 감태추출물은 미역과에 속하는 갈조류인 감태로부터 제조된 것이다. 제주의 100% 자연산 감태만을 사용했고, 올 1월 식약처로부터 수면의 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다.

이효림 넥스트BT 대표는 "최근 수면 장애의 심각성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가 형성되면서 제품 출시 관련 문의가 하루에도 수십통씩 오고 있다"며 "인생의 3분의 1을 잠을 자면서 보내는 인간에게 수면의 질은 삶의 질과 직접적인 연관이 깊다"고 말했다.

원료 개발자인 한국식품연구원의 조승목 박사는 "감태추출물의 수면의 질 개선 효과는 뇌파분석을 통해 과학적으로 입증됐다"며 "저명 SCI급 학술지인 'Psychopharmacology' 등에 게재됐고, 수년간의 연구가 드디어 결실을 맺게 돼 매우 기쁘다"고 했다.

감태추출물이 사용된 제품은 슬립큐가 최초며, 소비자의 오인을 막기 위해 한국식품연구원의 마크가 제품에 표기돼 있다.

숙면에 도움을 주는 감태추출물은 정부출연연구기관인 한국식품연구원에서 개발됐으며, KGC라이프앤진에 기술이전됐다. KGC라이프앤진과 넥스트BT의 업무 협약에 따라, 넥스트BT의 자회사 네추럴에프앤피에서 제조하고 넥스트BT에서 유통판매한다.

슬립큐는 이날 오후 11시50분 CJ오쇼핑의 출시 방송을 시작으로 홈쇼핑 판매를 개시한다. 이어 GS홈쇼핑에서도 판매할 계획이다. 제품구성은 550mg, 42캡슐 4박스로 8주간 복용할 수 있다. 가격은 15만9000원이고, 문의는 고객센터(080-266-2668)로 하면 된다.

한민수 한경닷컴 기자 hm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