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증시가 불안한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그동안 그리스 우려에 가려져 있는 동안 중국 증시는 꾸준한 하향 추세를 보이고 있다. 올 들어 정부의 부양 정책 등으로 중국 증시가 급등세를 이어갔으나 지난 달 중순 이후 급격한 조정을 받고 있다. 그동안 보인 과열 양상으로 버블 논란이 끊이지 않는 상황이다.

최근 뉴욕증시보다는 아시아 증시, 특히 중국 상하이 증시에 동조화 경향을 보였던 한국 입장에서는 중국 증시의 급락이 달갑지 않은 소식이다. 대형주 중 대다수가 수출주고 한국의 주요 수출국이 중국이라는 점을 상기한다면 더욱 그렇다.

중국 증시의 조정 양상은 그리스 사태보다 부담스러운 부분이 될 수 있다. 따라서 중국 관련 소비주라고 해서 덮어놓고 투자하기보다는 해당 업종 중에서도 차별화된 실적을 보이는 종목에 관심을 가지는 것이 현명하다. 만약 매입자금이 추가로 필요하거나 미수/신용 상환 시기를 앞두고 자금마련에 고민 중이라면 스탁론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전략이다.

스탁론은 자기 자본의 4배까지 활용 가능한 상품으로 매수한 종목의 주가가 상승할 경우 레버리지 효과로 몇 배의 수익을 내는 것이 가능하다. 이러한 이유로 상승세를 이어가는 종목에 개인투자자들의 스탁론 사용이 몰리고 있는 상황이다.

또한 증권사 미수/신용을 스탁론으로 상환할 수 있어 추가 담보나 종목 매도 없이 간단히 갈아탄 후 반등 시기를 기다릴 수 있어 스탁론에 대한 수요가 점차 증가하는 추세다.
불안한 흐름의 중국 증시에도 관심을…주식자금 어떻게 활용할까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연 3.1% 최저금리에 주식매입은 물론 미수/신용 대환까지

한경닷컴하이스탁론에서 연 3.1%의 최저금리 증권 연계신용 상품을 출시했다. 스탁론은 본인 증권 계좌의 주식 및 예수금을 담보로 주식 추가 매수가 가능한 서비스다. 본인자금의 최대 4배까지 활용 가능하며 주식을 매입하려는 투자자들 및 증권사 미수 신용을 스탁론으로 대환하려는 투자자들이 폭 넓게 수요를 형성하고 있다.

이용 금리도 연 3.1%에 불과하며 필요할 경우 마이너스통장식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합리적이다. 수익이 나면 스탁론을 상환하지 않고 현금을 인출할 수 있다는 점 역시 매력적인 부분이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의 새로운 상품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투자자는 고객상담센터(1599-0313)로 연락하면 대출 여부와 상관없이 24시간 언제든 전문상담원과 편리한 상담이 가능하다.

한편,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을 이용 중인 투자자들 사이에 현재 관심이 높은 종목은 세호로보트, 다원시스, 솔본, 태영건설, 국제약품, 에스케이디앤디, 세원물산, 아만전자, 대정화금, 한세실업 등이다.

◆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은?

온라인 대표 경제신문인 한경닷컴이 대한민국 대표 스탁론 하이스탁론과 손잡고 투자자들의 주식자금 고민 해결에 나섰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은 주식매입자금대출은 물론 주식담보대출, 주식 미수/신용 상환대출 등 연계신용 투자 분야에서 다양한 상품군을 갖추고 있다.

•연 3.1% 업계 최저금리
•한 종목 100% 집중투자
•증권사 미수/신용 실시간 상환
•마이너스 통장식, 한도증액 대출
•연장수수료 無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상담센터 : 1599-0313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