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민성 삼성증권 연구원은 최근 갤럭시S6의 연간 판매 예상치를 기존 5000만대에서 4500만대로 낮춰잡았다. 이는 후속 모델로 예정된 대형 '갤럭시S6 엣지플러스'를 포함한 것으로, 이를 제외하면 지난해 '갤럭시 S5' 판매량인 3700만대에서 크게 나아지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다.
황 연구원은 "초기 생산이 집중된 갤럭시S6 플랫 모델의 부진한 판매로 재고가 발생했고, 삼성전자가 수익성을 위해 가격 인하와 보조금 지원에 소극적이라 지난달부터 주문과 판매가 줄어들었다"고 분석했다.
그나마 반도체 부문이 실적을 뒷받침 할 것으로 예상된다. 반도체사업부는 PC 수요 부진에도 불구하고 모바일 D램과 서버 D램의 탄탄한 수요에 힘입어 지난 1분기 대비 3500억원 가량 늘어난 3조2000억~3조3000억원 수준의 영업이익이 전망된다.
유종우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지난 1분기 PC수요가 부진함에 따라 4월부터 PC D램가격 하락폭이 예상보다 확대됐지만, PC D램이 차지하는 비중이 20% 아래로 내려가면서 삼성전자 D램 사업의 수익성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이라고 평가했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3.1%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1%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우리투자증권, 유안타증권 (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1644-1896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이외에도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투자 이슈를 분석하는 한경라씨로에 따르면 02월 08일 2시 30분 기준으로 GS리테일, KB금융, 기업은행 등과 관련해 많은 리포트가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오늘 증권사 목표가 상향 조정한 종목 (->확인하기) 오늘 가장 많은 리포트가 발생한 GS리테일에 대해 이베스트투자증권은 ""4Q22 Review: 일회성 제외해도 호실적""이라며 투자의견 ""BUY""의 리포트를 발표했다. 해당 리포트에 따르면 ""2023년 실적 개선 폭은 유통업종 내 두드러질 것으로 전망. 1) 편의점의 외식 수요 흡수와 비용 절감이 예상되고, 2) 이커머스를 비롯해 그동안 성장 동력으로 삼았던 부문들의 손실이 안정화될 전망. 3) 호텔 부문의 투숙률 상승 및 단가 개선 또한 긍정적. 올해 예상 실적 기준 현 주가는 11.5배로 업종 내 매력 있는 수준"" 이라고 분석했다. [오늘 투자 주요종목] GS리테일,KB금융,기업은행,SK이노베이션,현대중공업,이노션,LX인터내셔널,한국조선해양,롯데정밀화학,현대미포조선,카카오페이,한섬,에스엠,카카오,세아베스틸지주 ※ 본 글은 투자 참고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