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정부는 양로보험의 증시 투자를 허용하는 '기본양로보험기금 투자관리방안'을 마련해 29일부터 의견 수렴에 들어갔다. 전체 3조5천억 위안에 달하는 양로보험기금의 30% 이내에서 주식이나 펀드 등 증시 투자를 할 수 있게 허용한다는 것이 골자다.
중국 정부 양로보험 증시 투자 허용 밝혀…증시 살리기 방안?
이 방침이 시행되면 1조 위안(약 180조 원)이 넘는 자금이 증시로 유입될 것으로 추산됐다. 양로보험기금 투자수익을 높이기 위한 것이지만 증시에는 '구원 투수'가 될 수 있다.

중국 전문가들은 다만, 양로보험과 같은 사회보장기금의 투자는 위험관리를 가장 앞세우기 때문에 자금이 증시로 유입되기까지는 상당한 시간이 걸릴 것으로 내다봤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3.1%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1%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우리투자증권, 유안타증권 (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1644-1896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이외에도 인테그레이티드에너지 , KG이니시스, 한솔홈데코, 이젠텍, GS홈쇼핑, 코맥스, 우진, 소리바다, 제룡전기, 글로벌에스엠, HMC투자증권, 한전KPS, 한국가스공사, 동성홀딩스, 성창기업지주, 바이오랜드, 케이맥, 하이로닉, 코오롱인더, 한국알콜 등 문의가 많다고 한다.

- 연 3.1%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한경닷컴CAP스탁론 상담센터 : 1644-1896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