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기기에 인터넷을 연결하는 '사물인터넷'은 빅데이터 기술과 맞물려 발전할 전망이다. 가트너에 따르면 오는 2020년에는 전 세계 산업용·개인용 사물인터넷 기기가 총 260억대가량 연결될 것으로 추산된다. 사물인터넷용 기기의 연결이 기하급수적으로 늘면 데이터를 관리하는 일도 굉장히 중요해진다고 벤처캐피털리스트들은 말했다.
5~10년 뒤 유망 기술에 투자하라…내 투자 종목 수익률 높이는 방법
이들에 따르면, 사물인터넷과 빅데이터의 이용이 확산되면 벤처 기업들은 온도와 압력·고도 등을 감지하는 사물인터넷 센서 기술과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분석하고 실시간으로 활용하는 기술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웨어러블디바이스, 즉 몸에 착용하는 스마트 기기는 사물인터넷을 통해 작동할 수 있다. 벤처캐피털리스트들은 스마트폰 다음 세대의 기기로 웨어러블디바이스를 눈여겨보고 있다. 웨어러블디바이스는 특히 헬스케어와 결합해 활용도가 무궁무진하게 확장될 전망이다. LB인베스트먼트는 벤처 기업이 웨어러블디바이스용 구동체제(OS)보다는 애플리케이션 시장에 뛰어들 가능성이 크다고 예상했다. 소프트뱅크벤처스와 한국투자파트너스는 웨어러블디바이스 발전 소자와 인체 센서, 미세전자제어기술(MEMS) 등이 발달할 것으로 내다봤다. 벤처 기업은 MEMS 반도체 설계나 디자인 분야에 뛰어들어 큰 회사에 M&A되는 것을 기대해볼 수도 있다고 전망했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3.1%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1%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고 한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우리투자증권, 유안타증권 (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1644-1896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이외에도 피엔티, 대한제강, CJ헬로비전, 루트로닉, 인터파크홀딩스, 교보증권, 롯데하이마트, 오텍, 에스에프에이, 우진비앤지, LIG인베니아, 유니더스, 인피니트헬스케어, 오공, 극동유화, 유나이티드제약, 쇼박스, 현대약품, 현대산업, 대한뉴팜 등 문의가 많다고 한다.


- 연 3.1%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한경닷컴CAP스탁론 상담센터 : 1644-1896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