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제한폭 ±30% 시행 3일차에 접어들면서 종목별 변동성 장세가 뚜렷해지고 있다. 주식시장은 대체로 안정을 유지하는 가운데 우선주는 급등을 이어가고 있으며 하한가 종목이 처음으로 나오는 등 예측 불허의 상황이 벌어지고 있어 투자자들의 주의가 요구된다.
종목별 변동성 차이, 수혜주는 우선주? 내 투자 종목 수익률 높이는 방법은?
종목별로는 연일 상한가로 이번 제도 변경의 혜택을 본 곳이 있는 반면 하루만에 급등과 급락으로 주가가 출렁이며 가슴을 쓸어내린 종목도 나오고 있다.

이번 제도 변경으로 가장 큰 수혜를 입은 곳은 우선주다. 대내외 변수에 따른 시장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상대적으로 가격 부담이 덜한 우선주로 매수세가 몰리고 있다. 우선주는 보통주보다 유통주식수나 거래량이 적어 반응 속도도 빠른 이른바 '품절주'로 엮이면서 테마를 형성하는 양상이다.

어제 주식시장에서 상한가를 친 16곳 중 11곳이 우선주다. 태양금속우, SK네트웍스우, 진흥기업우B, 진흥기업2우B, 유유제약2우B, 노루홀딩스우, 일성건설2우B, 흥국화재2우B, 한솔아트원제지2우B, 태영건설우, 남선알미우 등이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3.1%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1%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고 한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우리투자증권, 유안타증권 (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1644-1896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이외에도 산성앨엔에스, 파티게임즈, 메디포스트, 비아트론, 디엔에프, 디에이치피코리아, 블루콤, C&S자산관리, 바이오랜드, 비츠로셀, 위노바, 삼양제넥스, STS반도체, 동부하이텍, 코스온, CJ E&M, 국도화학, 파라다이스, 한국토지신탁, 에이디테크놀로지 문의가 많다고 한다.

- 연 3.1%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한경닷컴CAP스탁론 상담센터 : 1644-1896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