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의 가격제한폭이 상하 30%까지 확대된다. 가격제한폭 확대는 코스피가 17년 만에, 코스닥은 10 년만에 새로운 기준이 적용되는 만큼 투자자들의 기대와 우려가 교차되고 있다.

전문가들은 상하한가의 폭이 확대되면서 중소형주가 큰 영향을 받을 것이라는 의견을 내놓고 있다. 움직임이 둔한 대형주보다는 몸집이 가벼운 중소형주의 변동폭이 크게 늘어날 가능성이 높다는 의미다.

중소형주 투자 비중이 높은 경우, 기회 수익률이 늘어나는 동시에 투자 위험이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특별한 호재, 악재가 없음에도 주가와 거래량이 급변하는 종목을 추격매수 할 경우 과거보다 훨씬 큰 피해를 볼 수 있어 반드시 기업 실적 등 종목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확인 후 매매해야 한다.

한편, 최근 개인투자자들 사이에서 스탁론을 활용한 투자가 집중되고 있는 모습이다. 좋은 종목을 찾았는데 매입자금이 부족하거나 미수/신용 사용 중에 주가하락으로 반대매매 위기를 맞이한 투자자 사이에서 스탁론 사용이 확산되고 있다.

스탁론은 자기 자본의 4배까지 활용 가능한 상품으로 개인투자자들 사이에서 주요한 투자수단으로 자리 잡고 있다. 스탁론으로 매수한 종목의 주가가 상승할 경우 레버리지 효과로 몇 배의 수익을 내는 것이 가능해 일반 투자자들보다 수익률이 월등히 높다.

또한 증권사 미수/신용을 스탁론으로 상환할 수 있어 추가 담보나 종목 매도 없이 간단히 갈아탄 후 반등 시기를 기다릴 수 있어 스탁론에 대한 수요가 점차 증가하는 추세다.
상하한가 확대적용에 따른 기대감과 우려감…주식자금 활용전략은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연 2.7% 최저금리에 주식매입은 물론 미수/신용 대환까지

한경닷컴하이스탁론에서 연 2.7%의 최저금리 증권 연계신용 상품을 출시했다. 스탁론은 본인 증권 계좌의 주식 및 예수금을 담보로 주식 추가 매수가 가능한 서비스다. 본인자금의 최대 4배까지 활용 가능하며 주식을 매입하려는 투자자들 및 증권사 미수 신용을 스탁론으로 대환하려는 투자자들이 폭 넓게 수요를 형성하고 있다.

이용 금리도 연 2.7%에 불과하며 필요할 경우 마이너스통장식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합리적이다. 수익이 나면 스탁론을 상환하지 않고 현금을 인출할 수 있다는 점 역시 매력적인 부분이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의 새로운 상품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투자자는 고객상담센터(1599-0313)로 연락하면 대출 여부와 상관없이 24시간 언제든 전문상담원과 편리한 상담이 가능하다.

한편,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을 이용 중인 투자자들 사이에 현재 관심이 높은 종목은 에넥스, 에프에스티, SBS, 아프리카TV, 원익, 모두투어, 피제이전자, 에이디칩스, 성안, 화신 등이다.

◆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은?

온라인 대표 경제신문인 한경닷컴이 대한민국 대표 스탁론 하이스탁론과 손잡고 투자자들의 주식자금 고민 해결에 나섰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은 주식매입자금대출은 물론 주식담보대출, 주식 미수/신용 상환대출 등 연계신용 투자 분야에서 다양한 상품군을 갖추고 있다.

•연 2.7% 업계 최저금리
•한 종목 100% 집중투자
•증권사 미수/신용 실시간 상환
•마이너스 통장식, 한도증액 대출
•연장수수료 無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상담센터 : 1599-0313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