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증권가는 국내증시가 관망세 속 보합권에서 등락을 거듭할 것으로 전망했다. 증시전문가들은 오는 9일 있을 모건스탠리캐피탈인터내셔널(MSCI) 신흥국지수의 중국 A주 편입이슈, 11일 금통위, 이와 더불어 6월 중 정부의 수출과 해외투자 활성화 정책 발표 예정인 가운데, 정기 국회(9월) 이전 추경편성 가능성 등 대내외 이벤트에 시장참여자들의 관망심리가 커질 수 있다고 내다봤다.

이번 주 수요일 모건스탠리캐피탈인터내셔널(MSCI) 신흥 지수의 중국 A주 편입 여부 결정이나 다음 주부터 시행될 상하한 폭 확대(기존 15%에서 30%로) 등은 관심을 가져야 한다.

MSCI에 중국 지수가 편입될 경우 단기적으로는 투자 심리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으나 규모가 뱅가드 펀드 자금 이탈 때보다는 적어 쇼크적인 반응을 보이지는 않으리라고 판단한다. 상하한 폭 확대 역시 단기적인 이슈에 그칠 가능성이 높고 중장기적으로는 쇼크 때를 제외하면 지수 변동성을 오히려 낮추는 역할을 하리라고 생각한다. 선진화된 증시일수록 상하한 폭 제한이 없다는 점에 대해서 생각해볼 시점이다. 물론 상하한 폭 확대 시행 시 중소형주에 대한 심리가 단기적으로 악화될 수 있다는 점은 고려해야 하지만 펀더멘탈에 미치는 영향은 전혀 없다는 점에서 이로 인한 조정 시 코스닥 등의 중소형주에 대한 매수 기회로 삼는 전략도 필요하다.

스탁론이란 본인자금 이상으로 주식매입을 하고자 할 때 자기자본을 포함하여 최대 300%까지 주식을 매입할 수 있는 대출서비스를 말합니다. 스탁론으로 매수한 종목의 주가가 상승할 경우 레버리지 효과로 몇 배의 수익을 내는 것이 가능해 일반 투자자들보다 수익률이 월등히 높다. 또한 증권사 미수/신용을 스탁론으로 상환할 수 있어 추가 담보나 종목 매도 없이 간단히 갈아탄 후 반등 시기를 기다릴 수 있어 스탁론에 대한 수요가 점차 증가하는 추세다.
관망세 속 보합권 등락 전망…스탁론 투자전략 짜볼까?
☞이용중인 증권사 그대로, 최저 연3.1%, 본인자금포함 최대4배 1661-6003

주식매입자금대출/주식담보대출/주식자금대출

보유주식 매도 없이 미수,신용상환/ 모바일/ 마이너스/ 본인자금포함 최대4배/ ETF포함 최3억/ 한종목100%집중투자! 연계신용(스탁론)에 관심있으신 고객이십니까? 1661-6003로 연락주세요! 상담원이 친절하게 상담해 드립니다.

업계 최고 상품 토마토스탁론 바로가기

[거래랑 상위 5종목]

우리종금 , SK증권 , KODEX 인버스 , SGA , 아남전자

[거래량 급증 5 종목]

아남전자 , SK증권 , 엔티피아 , CMG제약 , 서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