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국내 증시의 발목을 잡았던 대외변수가 안정되며 코스피지수의 하단 지지력이 단단해진 모습이다. 전일 개인과 외국인이 매도세를 보였으나 모처럼 기관이 매수세를 이어가며 지수 상승을 견인했다.

선진국의 채권 금리 변동성이 완화되었으며 유럽에서는 추가 양적완화를 시사해 유동성 장세는 보다 오래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그러나 코스피가 지난주부터 반등세를 이어온데 대한 부담감으로 강한 상승 탄력이 나타나기 보다는 모멘텀을 찾아가며 박스권 하단을 높이는 모습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2190인 연고점 갱신 가능성이 시장의 최대 관심사가 될 전망이다.

한편 코스피 지수의 반등 과정에서 업종 및 종목별 차별화가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어 무엇보다 종목 선별이 중요해지고 있다. 선별의 기준을 실적으로 잡고 옥석가리기를 통해 매매전략을 짠다면 충분한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상황이다. 1분기 실적 개선에 이어 2분기 실적 전망치가 상향 조정되는 업종에 관심을 가지는 것이 유효하다. 만약 종목 추가 매입을 위한 자금이 필요하다면 스탁론의 활용을 고려할 만하다.

스탁론은 자기 자본의 4배까지 활용 가능한 상품으로 개인투자자들 사이에서 주요한 투자수단으로 자리 잡고 있다. 스탁론으로 매수한 종목의 주가가 상승할 경우 레버리지 효과로 몇 배의 수익을 내는 것이 가능해 일반 투자자들보다 수익률이 월등히 높다.

또한 증권사 미수/신용을 스탁론으로 상환할 수 있어 추가 담보나 종목 매도 없이 간단히 갈아탄 후 반등 시기를 기다릴 수 있어 스탁론에 대한 수요가 점차 증가하는 추세다.
연고점을 바라보는 코스피, 주식자금 활용 전략은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연 2.7% 최저금리에 주식매입은 물론 미수/신용 대환까지

한경닷컴하이스탁론에서 연 2.7%의 최저금리 증권 연계신용 상품을 출시했다. 스탁론은 본인 증권 계좌의 주식 및 예수금을 담보로 주식 추가 매수가 가능한 서비스다. 본인자금의 최대 4배까지 활용 가능하며 주식을 매입하려는 투자자들 및 증권사 미수 신용을 스탁론으로 대환하려는 투자자들이 폭 넓게 수요를 형성하고 있다.

이용 금리도 연 2.7%에 불과하며 필요할 경우 마이너스통장식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합리적이다. 수익이 나면 스탁론을 상환하지 않고 현금을 인출할 수 있다는 점 역시 매력적인 부분이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의 새로운 상품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투자자는 고객상담센터(1599-0313)로 연락하면 대출 여부와 상관없이 24시간 언제든 전문상담원과 편리한 상담이 가능하다.

한편,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을 이용 중인 투자자들 사이에 현재 관심이 높은 종목은 삼성제약(5,180 +1.77%), 젬백스테크놀러지(1,110 +2.30%), 알루코(3,470 +0.73%), 디에이치피코리아(7,000 -0.14%), 양지사(9,440 0.00%), 아스트(5,820 +0.87%), 한라IMS(5,010 +0.20%), 대화제약(9,380 +1.74%), 포비스티앤씨(973 0.00%), 다나와(27,450 +1.10%) 등이다.

◆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은?

온라인 대표 경제신문인 한경닷컴이 대한민국 대표 스탁론 하이스탁론과 손잡고 투자자들의 주식자금 고민 해결에 나섰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은 주식매입자금대출은 물론 주식담보대출, 주식 미수/신용 상환대출 등 연계신용 투자 분야에서 다양한 상품군을 갖추고 있다.
•연 2.7% 업계 최저금리
•한 종목 100% 집중투자
•증권사 미수/신용 실시간 상환
•마이너스 통장식, 한도증액 대출
•연장수수료 無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상담센터 : 1599-0313

바로가기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