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말 외국인투자자의 선물 대량매도에 따른 왝더독 현상(Wag the Dog, 선물이 현물은 좌우하는 현상)으로 인해 장초반의 상승세를 모두 반납하며 낙폭이 확대된 이후 코스피는 안정감을 되찾아가는 모습이다.

다만, 최근 글로벌 주요국가들의 경기 모멘텀이 엇갈리면서 KOSPI의 추가 상승시도에 부담으로 작용하는 모습이다. 지난주 발표된 유로존의 GDP성장률이 기대치를 충족하면서 경기회복세를 이어가는 모습이었으나, 미국, 중국, 독일 등 다른 주요 국가들의 지표들이 상대적으로 부진하게 나오면서 유로존의 GDP성장률이 부각되지 못했다. 특히, 수출의존도가 높은 한국경제의 특성상 G2국가의 경기위축은 시차를 두고 국내 경기위축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에서 지속적으로 점검해 나갈 필요가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국내 주식시장은 KOSPI 2,100선 안착 및 추가 상승시도를 이어나갈 것으로 예상된다.

먼저 4월 중순 이후 급등세를 보이며 주식시장 하락의 주요 원인이었던 미국과 독일의 국채금리 급등세가 지난주 후반 하락시도가 나타나며 다소 진정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미국의 4월 소매매출과 심리지표 등의 부진으로 최근 금리 급등세가 다소 과도했다는 인식이 작용하는 모습이다.

여기에 국내기업의 영업이익 추정치가 지속적으로 상승세를 보이며 실적모멘텀이 강화되고 있어 KOSPI 추가상승에 힘을 보탤 것이라고 NH투자증권은 전망했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3.1%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1%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우리투자증권, 유안타증권 (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코스피2100안착, 추가상승 이어갈 듯…스탁론 전략어떻게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 1644-1896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이외에도 SKC코오롱PI, 금강공업, 바이오랜드, 모토닉, JW홀딩스, 바이넥스, 유니드, 부산가스, KTH, 사조산업, 아가방컴퍼니, 바텍, 오상자이엘, 다원시스, 교보증권, 유진테크, 아주캐피탈, 한독, 세방, 리드코프 등 문의가 많다고 한다.

- 연 3.1%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한경닷컴CAP스탁론 상담센터 : 1644-1896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