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룸버그 미국·유로존 국채지수는 최근 몇 주 새 가파르게 떨어졌다. 유로존 국채지수 하락이 미국보다 더 크다. 그만큼 채권 금리는 가파르게 올랐다. 미국의 10년 만기 국채 금리는 연 2.28% 정도다. 한 두 달 전만 해도 1.8%대였다. 그 바람에 “투자자들이 잃은 돈이 4500억 달러(약 490조원)에 이른다”고 블룸버그가 13일 전했다. 주식보다 안전하다는 채권시장에 무슨 일이 있는 것일까.

또 다른 이유는 인플레이션 조짐이다. 블룸버그는 “유로존의 최근 성장 지표가 긍정적이었다”며 “이런 상태가 이어진다면 유로존의 양적 완화(QE)가 조기에 끝날 수 있다는 우려가 시장에 퍼졌다”고 했다. 유로존 성장 지표 개선은 인플레이션 우려를 자극하기도 했다.

원조 ‘닥터둠’ 마크 파버 글룸붐앤드둠(투자전망보고서) 발행인은 최근 중앙SUNDAY와 인터뷰에서 “미국·일본·유로존 중앙은행의 머니 프린팅(QE)이 채권 값을 터무니 없이 끌어올렸다”며 “채권 값이 탈선할 때가 왔다”고 경고했다. 또 “거품이 붕괴할 땐 뚜렷한 이유 없이 가격이 떨어지는 게 초기 증상”이라고도 했다.

채권시장 불안은 순식간에 주식시장으로 전염되기 십상이다. 채권 가격 하락은 주가가 상대적으로 높아 보이게 만든다. 가치 차이를 줄이는 작업이 뒤따르기 마련이다. 파버는 “채권 값 하락이 급격한 자산가격 재조정의 시작일 수 있다”고 말했다.
美 채권가격 하락, 스탁론 투자와 국내주가 영향 관련성은?
CAP스탁론에서는 연 3.1%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1%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우리투자증권, 유안타증권 (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 1644-1896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이외에도 동양생명, SKC, 메리츠화재, 삼성엔지니어링, SK케미칼, 현대하이스코, 세아베스틸, LIG손해보험, 금호타이어, LG하우시스, 로엔, 삼성테크윈, LG화학우, 동원시스템즈, 녹십자홀딩스, 코리안리, 영원무역홀딩스, 동원F&B, 만도, 현대엘리베이 등 문의가 많다고 한다.


- 연 3.1%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한경닷컴CAP스탁론 상담센터 : 1644-1896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