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경제학자 5명 중 4명은 우리 경제가 디플레이션 직전 단계이거나 이미 디플레이션에 진입한 것으로 진단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매일경제신문이 8일 주요 대학 경제학과 교수와 경제연구소 전문가 43명을 대상으로 '거시경제 진단 긴급 설문'을 실시한 결과다. 디플레이션은 물가가 지속적으로 하락하는 현상이다. 경제가 디플레이션에 진입하면 개인과 기업은 소비와 투자를 뒤로 미루는 등 경제활동이 급속히 위축된다.

한국 경제가 디플레이션에 이미 진입했다고 본 박우성 경희대 교수는 그 이유로 '금리 인하에 반응하지 않는 경기, 초저금리에도 불구하고 0% 수준을 이어나가는 물가상승률'을 꼽았다. 백웅기 상명대 교수도 "CPI 증가율이 0%에 근접했고 GDP 디플레이터는 이미 0% 수준에 도달했다"며 "디플레이션 초입 국면에서 나타나는 현금선호 현상이 심해지고 있다"고 진단했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3.1%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1%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한국경제 디플레이션 우려 높아져…국내증시 자금활용 어떻게 해야?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우리투자증권, 유안타증권(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투자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NH농협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 1661-4897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최근에 문의가 많은 종목으로는 미원화학, 쎄트렉아이, 넥슨지티, 삼목강업, 유니퀘스트, 한성기업, 오리콤, 비아이이엠티, 우림기계, 세원셀론텍, 뉴로스, 코위버, 유안타증권, 대성파인텍, 영풍제지, 삼영엠텍, 대림통상, 아세아시멘트, 케이엘넷, 삼성카드 등이 있다.

- 연 3.1%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 CAP스탁론 상담센터 : 1661-48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