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시 전문가들은 저유가 수혜가 사라진 항공주는 지배구조 변화에서 새로운 투자기회를 찾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대한항공의 경우 향후 한진의 지분 매각 현실화는 오히려 그동안의 주가 부담 요인이 사라진다는 점에서 긍정적이라는 분석이다.

김기태 LIG투자증권 연구원은 "향후 한진 보유의 대한항공 지분 시간외 대량매매(블록딜) 출회 가능성은 시장에서 이미 인지하고 있는 요인"이라며 "이벤트 발생시 불확실성 해소 관점에서 접근해야 한다"고 판단했다.

아시아나항공은 금호산업 매각 결과가 주가의 주요 변수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특히 금호산업이 새 주인을 맞이하게 되면 아시아나항공 주가에는 호재가 될 것이라는 분석이 많다. 강 연구원은 "아시아나항공이 보유한 금호터미널 에어부산 등의 지분은 그룹 이해관계에 맞춰 활용되는 경우가 많아 주식가치 평가시 할인 요인이 됐다"며 "아시아나항공과 그룹의 관계가 끊어지면 보유하고 있는 자산에 대해 보다 자유로운 처분이 가능해 질 것"으로 내다봤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3.1%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1%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우리투자증권, 유안타증권(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투자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NH농협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연휴 후, 국내증시 향방은…스탁론 투자수익 늘려볼까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 1661-4897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최근에 문의가 많은 종목으로는 보타바이오, 비상교육, 코리아에프티, 우리기술투자, 진양폴리, 미동전자통신, 삼화네트웍스, 한창산업, 자화전자, 케이아이엔엑스, 롯데케미칼, 삼천당제약, 대한제강, 이크레더블, 이노칩, 덕성, 인포바인, 나이벡, 텔콘, 건설화학 등이 있다.


- 연 3.1%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 CAP스탁론 상담센터 : 1661-48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