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는 미래에셋자산운용의 ‘TIGER 원유인버스선물(H)’와 ‘TIGER 가격조정’ ETF 두 종목을 29일 상장한다고 밝혔다. TIGER 가격조정 ETF는 중장기 성과가 양호한 국내우량 주식 중 일시적으로 하락폭이 큰 30종목에 투자하는 전략 ETF다. 최근 2년간 수익률 상위 60종목 가운데 최근 1개월간 수익률 하락폭이 큰 30종목이 투자대상이다.

낙폭과대 전략 특성상 반등을 강하게 하는 초기 구간에서 양호한 성과를 보였고 상승장에서 특히 초과 성과를 냈다는 게 미래에셋자산운용 설명이다. 이에 따라 상승장에서는 가격조정 ETF를, 하락장에서는 방어효과가 있는 방어주 ETF와 로우볼 ETF, 배당주 ETF 등을 사용하는 로테이션 전략을 구사할 수 있다.

이 가격조정 ETF는 1월과 4월, 7월, 10월 편입종목을 변경하는 만큼 시장이 급변할 경우 저평가된 종목을 바로 편입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WTI 선물이 만기 되면 다음 월물로 갈아타는 과정에서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은 유의해야 한다. 보유하고 있는 선물가격보다 다음 월물 가격이 높으면 롤오버로 인해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실제 원유 가격이 크게 하락한 작년에는 롤오버 손실이 연간 -9.9%였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3.1%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1%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우리투자증권, 유안타증권(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투자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NH농협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반대매매 걱정없는 연3.1% 주식연계상품으로 수익 내볼까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 1661-4897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최근에 문의가 많은 종목으로는 조아제약, 아이씨케이, 광주은행, 에이모션, 소프트맥스, 디와이, 조이맥스, KTH, 웹젠, 한국타이어, PN풍년, 신일산업, 진양홀딩스, 한솔케미칼, 명문제약, 진양제약, 티에스엠텍, 윈하이텍, 오킨스전자, 화승인더 등이 있다.


- 연 3.1%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 CAP스탁론 상담센터 : 1661-48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