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의 스몰캡팀은 최근 업체탐방을 크게 늘리는 추세다. 아는 만큼 보이기 때문에 실제 업체들을 방문한 뒤 종목을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리포트를 내기 때문이다.

실제 한 증권사의 스몰캡팀 관계자는 "예전 장 분위기가 좋지 않을 때는 한 팀에서 일주일에 한번 탐방을 가면 많이 가는 것이었는데, 올해 들어서는 일주일에 2~3번씩 가는 경우도 많다"며 "경쟁사가 아직 발굴하지 못한 종목을 먼저 발굴해 더 많은 정보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열심히 움직이는 방법밖에 없다"고 말했다.

일부 증권사는 없앴던 스몰캡팀을 부활시키기도 했다. 현대증권은 약 두달 전 스몰캡팀을 만들고 인원 3명을 배치시켰다. 중소형주 대세장이 장기화될 것으로 전망되면서 전담팀에 대한 필요성이 생겼기 때문이다.

증권사 관계자는 "코스닥 시장의 경우 일반적으로 잘 알려졌거나, 관심을 가지고 있었던 종목들에 보고서가 집중되는 경향이 있는데 대형주에 비해 종목들이 더 무궁무진하고, 성장성은 있지만 베일에 쌓인 곳이 많기 때문에 앞으로 증권사 간 종목 발굴하기가 최대 이슈가 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3.1%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1%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고 한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우리투자증권, 유안타증권 (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 1644-1896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이외에도 한국제지, 코오롱글로벌, 와이엠씨, 화천기계, 아이디스, 하이골드8호, 동원F&B, WISCOM, 무학, 삼보산업, 신우, 한국석유, 삼양제넥스, 바다로19호, 네오팜, 에스에프씨, 피씨디렉트, 메리츠금융지주, 인화정공, 조흥 등 문의가 많다고 한다.
증권사 종목발굴 전담팀 꾸려…스몰캡팀 부활
- 연 3.1%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한경닷컴CAP스탁론 상담센터 : 1644-1896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