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이 현대하이스코를 흡수합병하기로 한 데 대해 추가상승 여력은 제한적이나 긍정적이라는 분석이다. 김현태 KB투자증권 연구원은 "합병의 목적 자체가 현대제철의 재무구조 개선과 차입금 상환능력 제고에 맞춰져 있기 때문에 합병에 따른 주가 모멘텀과 합병 후의 기업체질 개선까지 감안하면 주가에 긍정적인 이슈"라고 진단했다.

재무구조 개선을 비롯해 주가 부양에 대한 기대감도 높다. 현대제철의 올해 예상 순차입금 비율은 74%에서 합병 후 72%로 내려갈 전망이다. 또한 물량 출회 우려가 있었던 현대하이스코가 보유한 현대제철 주식 267만주도 해소할 수 있게 됐다.

현대제철은 오는 5월28일 주주총회의 승인을 거쳐 7월1일까지 합병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합병 비율은 1:0.8577로 현대제철이 신주를 발행해 현대하이스코 주식 1주당 현대제철 주식 0.8577주를 현대하이스코 주주에게 교부하는 방식이다. 현대제철의 합병가액은 7만3299원, 현대하이스코의 합병가액은 6만2973원이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3.1%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1%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우리투자증권, 유안타증권(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투자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NH농협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현대제철, 현대하이스코 합병이후 주가향방…매입자금전략은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 1661-4897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최근에 문의가 많은 종목으로는 코나아이, 인트로메딕, 동화약품, 한양디지텍, 일신바이오, 디에이치피코리아, STX, 큐에스아이, 옴니텔, 신일산업, 삼천당제약, 경인양행, BS금융지주, 한국전자금융, 알서포트, KB금융, 에너지솔루션, 한빛소프트, 화일약품, 파루 등이 있다.

- 연 3.1%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 CAP스탁론 상담센터 : 1661-48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