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 김대준 연구원은 8일 "중동 불확실성 확산에 유가가 다시 반등하고 있지만, 중기적인 관점에서 이란 핵협상 타결, 미국의 원유 수출 가능성, 자동차 연비 개선 등 원유가격을 하락시킬 수 있는 요소가 충분하다"면서 "유가의 하향 안정세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에 향후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낮은 유가를 호재로 반영하는 업종이 다른 업종보다 양호한 성과를 보일 것"이라며 "민감도 분석에서는 항공, 호텔/레저 등 여행 관련주가 유가 하락의 최대 수혜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이어 "저유가 현상이 지속될 것으로 판단하므로 유가 상승으로 관련주가 조정을 받을 때마다 추가 매수해야 한다"면서 "유가가 현재보다 50% 가량 높았던 2007년의 대한항공 주가를 보면, 여전히 현재보다 높은 수준이다"고 덧붙였다.

여행 관련주는 하나투어가 신고가를 경신한 것처럼 다른 여행주도 유사한 흐름을 나타낼 것으로 예상했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3.1%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1%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우리투자증권, 유안타증권 (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 1644-1896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이외에도 미래에셋증권, 광주신세계, 루멘스, 마크로젠, 이오테크닉스, 하나투어, 키움증권, LG하우시스, 영원무역, GKL, 락앤락, 인터로조, 테스나, 화인베스틸, 미원화학, 화진, 피엔티, 오이솔루션, 코오롱플라스틱, 비아트론 등 문의가 많다고 한다.
저유가 행진, 여행관련주 최대수혜가능…매입자금써볼까
- 연 3.1%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한경닷컴CAP스탁론 상담센터 : 1644-1896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