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시장 활성화와 금리 인하 수혜 기대감에 관련주가 들썩거리고 있다. 가구·인테리어주와 시멘트·페인트 관련주 등 건설업종 주변 종목이 최근 잇따라 52주 신고가를 경신했고, 건설주도 대형 종목을 중심으로 연초 대비 20~40% 뛰었다.

전문가들은 이들 업종이 전반적인 주가 상승 흐름을 이어갈 것이라는 데 의견 일치를 보고 있다. 지난해 말 부동산 3법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고, 최근 금리가 계속 내려가면서 재건축 등 주택시장이 살아날 것이란 기대감이 점점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올해 아파트 분양계획이 35만4000가구로 10년 중 사상 최대 기록을 다시 썼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상승세에 불을 지피는 모습이다. 중장기 전망도 밝은 편이다. 노후 주택이 증가하면서 주택을 고쳐 쓰려는 수요가 늘어나는 상황이기 때문이다. 미래에셋증권 리서치센터에 따르면 신축된 지 20~29년이 된 주택 수는 2010년 318만가구에서 2020년 642만가구까지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이광수 미래에셋증권 연구원은 "정부 부동산 경기 활성화와 맞물려 건자재 업종의 전반적인 매출 성장이 기대된다"며 "주택 노후화에 따른 재건축·리모델링 시장의 성장성까지 갖추고 있어 매력도가 높다"고 분석했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3.1%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1%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스탁론,금리인하 및 부동산 활성화 수혜주 찾기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우리투자증권, 유안타증권 (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 1644-1896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이외에도 아미코젠, 컴투스, 에이블씨엔씨, GS, CJ CGV, 휴비스, 모두투어, 이노칩, 휠라코리아, 동양생명, 두산엔진, 휴온스, 유진테크, 베이직하우스, 차바이오텍, 동국제약, 메디톡스, MDS테크, 이녹스, 파트론 등 문의가 많다고 한다.

- 연 3.1%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한경닷컴CAP스탁론 상담센터 : 1644-1896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