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FOMC 성명서에서는 인내심 문구를 삭제한 대신 금리인상 시기 결정에 있어 ‘인플레이션에 대한 합리적인 확신(reasonably confident)’이라는 문구를 추가한 바 있는데, 2월 CPI가 4개월 만에 상승세로 전환한 것은 물론 신규주택판매건수 역시 2008년 2월 이후 최대치인 53만 9천건을 기록하는 등 주요 경제지표의 호조세가 다시금 기준금리 인상시점에 대한 논란을 부추기고 있다.

그러나, 최근 달러화 강세로 수출 경쟁력 약화와 유가하락에 따른 기업이익 둔화가 감지되고 있는 가운데 기준금리 인상 자체가 달러화 상승을 가속화시킬 수 있어 미국의 통화정책 정상화 과정은 시장 충격을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속도조절 양상을 띌 것으로 예상된다고 NH투자증권은 전했다.
금리인상 시점두고 투자자들 경계감 코스피 반영
물론 가시화 단계에 진입한 미국의 출구전략이 향후 지속적으로 투자자들의 경계감을 자극할 개연성이 있지만, 미국을 제외한 각국의 완화적 통화정책기조가 글로벌 투자심리에 우세하게 작용할 것으로 기대되어 과거 QE종료 시점에 나타났던 신흥국 내에서의 급격한 자금 유출흐름이 재현될 가능성은 낮아 보인다. 코스피가 박스권 상단에서 숨고르기 중이지만 투자자들의 관망심리에서 비롯된 것으로 보인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3.1%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1%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우리투자증권, 유안타증권(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투자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NH농협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 1661-4897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최근에 문의가 많은 종목으로는 , , LIG손해보험, , , , , , , , , , , , , , , 쌍용차, 로엔, 등이 있다.


- 연 3.1%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 CAP스탁론 상담센터 : 1661-48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