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기적으로 국내 증시 내에서는 가격 메리트보다 실적 및 수급 등 내부 모멘텀 부족과 저유가 여파에 따른 투자자들의 관망심리가 우세할 전망이다. ECB통화정책회의, 그리스 총선, FOMC회의 등 대외이벤트 및 이번 4분기 실적시즌의 경우 지난 해 가속화된 유가 급락세로 실적 변동성 확대 여지가 크기 때문이다.
매입자금투자으로 업종, 수급 따른 선별적 매수전략 펼쳐야
업종과 종목별로 쏠림 현상이 심화되고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현재 코스피 대비 코스닥 시장의 수익률 갭은 18%포인트를 상회, 지난해 이후 가장 큰 폭으로 확대됐다.

김진영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연초 이후 국내 증시의 하락과 반등과정에서 업종과 종목별로 쏠림현상이 나타나며 수익률 편차가 확대되는 양상을 보여왔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면서 “실적 가시성과 개별 모멘텀을 중심으로 한 선별적 매수전략을 이어가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3.1%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1%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고 한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우리투자증권, 유안타증권 (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 1644-1896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이외에도 케이엠더블유, 위메이드, 리홈쿠첸, KG이니시스, 동국제약, 넥슨지티, 메디톡스, 하림, 휴맥스, KH바텍, SK컴즈, 실리콘웍스, 동서, 네오위즈게임즈, 이오테크닉스, 선데이토즈, 포스코엠텍, OCI머티리얼즈, SBS콘텐츠허브, 오리엔탈정공 등 문의가 많다고 한다.

- 연 3.1%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한경닷컴CAP스탁론 상담센터 : 1644-1896

바로가기